【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 1981년 초연한 이래 끊임없이 변화하며 작품의 강인한 생명력을 입증한 뮤지컬 <캣츠>가 이번엔 4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무대로 샤롯데시어터에서 지난 9일 개막했다. 특히 팬데믹 속에서 안전하면서도 작품 고유의 매력을 그대로 살리는 새로운 연출을 가미한 무대로 관객과 만난다.

우선 무대와 객석 간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객석 1열은 판매하지 않았다. 또한 배우들의 객석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면서도 작품 고유의 매력을 그대로 살릴 수 있게 코로나19의 환경에 맞는 연출을 선보인다.

객석을 활용한 등장이나 장면은 무대 전체가 거대한 고양이 놀이터로 재현된 무대 곳곳을 활용한 유연한 연출로 구성했다. 극 흐름상 불가피하게 객석을 통과해야 하는 장면에서는 ‘메이크업 마스크’라는 새롭게 디자인된 분장과 의상을 착용하고 등장해 안전한 공연까지 가능토록 했다. 실제 분장과 구분이 되기 어려울 정도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마스크’는 오리지널 프로덕션이 한국 공연을 위해 수많은 아이디어와 리허설을 거치며 탄생됐다고 한다. 

<캣츠>의 신비로운 젤리클 세계와 캐릭터의 매력을 살려낸 연출은 전 세계 공연계가 팬데믹으로 잠시 멈춰있는 상황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4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무대에 각인될 특별한 무대이자,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인지 그 강인한 생명력을 입증시킬 것이다.

뮤지컬 <캣츠>는 전 세계 30개국 300개 도시, 8000만 명이 관람한 명작이다. 세계적인 대문호 T.S. 엘리엇의 시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상상력으로 빚어진 무대 예술, 역동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안무, 불후의 명곡 ‘메모리 (Memory)’를 비롯한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아름다운 음악은 인간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뮤지컬이라는 극찬을 받았다.

뮤지컬 <캣츠> 40주년 내한공연은 무대와 객석 간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1열은 판매하지 않으며, 좌석 거리두기 예매 방식으로 운영 중에 있다. 아울러 공연장의 정기적인 방역, 공연장 및 객석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문진표 작성, 입장 시 체온 모니터링 등 각종 예방 수칙을 철저히 이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SNS와 각 예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