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국내 스타트업 6곳이 개발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공동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31일 왓챠, 쏘카, 오늘의집, 마켓컬리, 브랜디, 번개장터 등 6곳은 내달 4일부터 스타트업 미디어 EO(대표 김태용)와 함께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잡페어 LIVE(이하 스코페 잡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코페 잡페어는 6개 스타트업이 공동 개최한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2021(이하 스코페 2021)’과 연계해 4월 9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채용 설명회다.

채용 설명회는 4월 4일(일) 브랜디를 시작으로 5일(월) 쏘카, 6일(화) 마켓컬리, 7일(수) 왓챠, 8일(목) 오늘의집, 9일(금) 번개장터 순으로 열린다.

6개 기업의 CEO, CTO 등 임직원은 이번 채용 설명회에 직접 나서 각 회사의 비전과 특유의 개발 문화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스코페 잡페어는 매일 저녁 8시 스타트업 미디어 EO의 유튜브 채널과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EO 플랫폼을 통해 사전 참가를 신청하면 각 스타트업의 임원 및 실무진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참여 6개사는 “6개 스타트업이 개발자를 위한 채용 설명회를 함께 개최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스코페 잡페어를 통해 개발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고, 실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업에서 일할 기회를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