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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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중국·몽골에서 시작한 황사에 미세먼지 농도까지 높아지면서 세정제 등 관련 상품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CJ올리브영은 지난 3월 1일부터 4월7일까지 클렌징과 구강용품 매출이 전년대비 각각 21%, 27% 가량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클렌징폼 매출이 약 26% 증가하며 클렌징 상품군 전체 성장률을 웃돌았다. 높아진 미세먼지 농도로 세안 수요가 커진 효과로 보인다.

또 눈가에 메이크업 포인트를 주는 ‘마스크 뷰티’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눈·입술 전용 리무버 매출은 25% 가량 늘었다.

구강용품에서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급성장한 구강청결제의 강세가 이어졌다. 가글과 구강 스프레이 외에도 치실과 치간 칫솔의 매출이 30% 가량 급증했다. 미세먼지로 뻑뻑해진 눈을 관리하기 위한 렌즈 세척액 매출도 약 16% 증가했다.

이 같은 수요를 겨냥해 올리브영은 오는 15일까지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클렌징·구강용품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와 ‘테라브레스 오랄린스 레인포레스트 민트‘ 등 인기 제품이 ‘원 플러스 원(1+1)’ 구성 또는 최대 60% 할인된다.

이와 함께 클렌징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클렌징 키트’를, 구강용품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구강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미세먼지, 황사가 심하지 않아 세정제 등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과 비슷했지만 올해는 급증한 미세먼지로 당분간 관련 제품들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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