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 캠페인 광고 영상 속 한 장면 ⓒ대상
미원 캠페인 광고 영상 속 한 장면 ⓒ대상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대상의 조미료 브랜드 미원의 광고가 2관왕을 거두며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대상은 미원이 ‘서울영상광고제 2021’에서 지난해 최고의 광고 캠페인 그랑프리와 크리에이티브 전략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상 광고는 65년간 ‘맛의 조연’으로서 최선을 다해 온 미원을 MZ세대의 시각으로 창의적으로 풀어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9회를 맞은 국내 최대 영상광고축제다. 일반 누리꾼들과 전문 광고인들이 직접 심사하고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만큼 공정성과 대중성을 추구한다.

광고에는 미원이 맛있는 음식 어디에나 존재하지만 드러나지 않는 ‘맛의 조연’인 점에 주목해, 미원을 감칠맛 조연에 빗대 청춘드라마 서사로 표현한 총 4편의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배우 김지석이 직접 미원 패키지 의상을 입고 능청스럽고 맛깔나는 연기로 유쾌하게 풀어냈으며, 광고에 삽입된 ‘인형의 꿈’ 노래도 직접 열창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회를 기록, 현재 조회수 500만회를 넘겼다.

대상 관계자는 “65년 역사를 지닌 미원을 전 세대가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고심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원의 헤리티지를 전 세대가 공감하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