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경영’은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과 단체들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다양한 나눔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SPC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SPC그룹이 상생 경영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확대 및 청년농부 지원에 나선다.

SPC그룹은 12일 지난해 2월 논산시와 체결한 ‘ESG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가 신품종 연구개발 지원 및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에 논산 청년농부들이 키운 ‘비타베리’ 품종 베이커리 제품 최적화를 위한 연구 개발 참여와 함께 판로와 수익 확대를 지원한다.

SPC그룹은 이를 통해 농가가 신품종 재배 확대 및 품질개선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신제품 ‘비타베리 딸기 프레지에’는 시트 사이에 논산 딸기와 커스터드치즈크림을 넣고 비타베리 딸기를 올려 완성한 프레지에 케이크(Fraisier Cake, 딸기의 단면이 가장자리를 둘러싸고 있는 프랑스식 케이크)다.

SPC그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비타베리를 포함한 논산 농가가 재배하는 딸기 80톤을 수매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올해 ESG행복상생 프로젝트는 농산물 수매와 제품화를 넘어 농산물 신품종 확대, 청년농부 육성 등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아울러 회사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