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40 리차지’ 500대도 모두 판매

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 쿠페형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볼보
볼보자동차 브랜드 최초 쿠페형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볼보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독일 시장 대비 약 2200만원 낮은 가격으로 책정한 ‘C40 리차지’의 사전계약대수를 완판 했다고 21일 밝혔다. 함께 출시한 순수 전기차 ‘XC40 리차지’ 500대도 모두 판매됐다.

C40 리차지는 볼보자동차 전동화 전략에 가장 중점이 될 브랜드 최초의 쿠페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다. 듀얼 모터 및 사륜 구동 시스템에 최첨단 안전 시스템 및 프리미엄 편의사항이 특징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관계자는 “미국보다 890만원, 독일보다 2200만원 낮은 6391만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을 사전 계약 완판의 주요 이유”라고 꼽았다.

C40 리차지는 운전자와 차량 간 연결성을 제공하는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와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에 전기차 전용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운전자는 전기차 전용 알고리즘이 탑재된 TMAP 오토 및 음성 명령으로 주행에 필요한 목적지 검색 시 예상 도착 배터리 잔량과 주행 가능 범위 조회, 가까운 충전소 자동 추천 및 경로를 추가 할 수 있다.

또한, 듀얼 전기모터 및 사륜구동 시스템 조합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408마력, 최대토크 67.3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함께 기어 변속이 필요 없는 ‘시프트-바이-와이어(Shift-By-Wire)’와 원 페달 드라이브 모드(One Pedal Drive) 모드도 제공된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356km로, 78kWh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40분만에 80%까지 급속 충전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