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조원 규모 해외 수주 달성…램프로만 1조

현대모비스 해외수주 실적 현황. ⓒ현대모비스<br>
현대모비스 해외수주 실적 현황. ⓒ현대모비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자동차 램프 부문에서만 1조원이 넘는 글로벌 수주를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총 25억달러(한화 약 3조원)의 해외수주 중 1/3 정도를 고부가가치 램프 제품이 견인한 것이다.

유럽 완성차 메이커와 신생 전기차 업체 등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다변화를 통해 거둔 성과다.

현대모비스는 여러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로 첨단 자동차램프 수주를 확대했다. 매트릭스 빔 헤드램프, 고성능 리어램프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 위주로 수주를 진행한 것도 특징이다.

현대모비스가 램프 해외 수주를 확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경쟁력이 있다. 실제로 현대모비스는 차량의 ADAS(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와 연계되는 AADB(Advanced Adaptive Driving Beam), 그리고 5.5mm의 두께로 정지등과 후미등을 하나의 램프로 구현하는 HLED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차세대 램프 기술을 선도하면서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모빌리티에 적합한 첨단 램프 기술개발로 경쟁력을 차별화해 해외수주 확대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올해는 ▲ADAS연계형 ▲슬림화 및 디자인 차별화 ▲제어기 통합 등 램프 신기술 과제 ▲미래 모빌리티에 특화된 요소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현대모비스는 올해 총 37억달러(4조4000억원) 규모로 해외수주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모비스 악셀마슈카 글로벌OE영업부문장(부사장)은 “램프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안정된 품질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유럽, 북미, 중국, 인도 등 글로벌 4대 거점의 핵심 고객 전담조직을 올해는 더욱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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