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 정직한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래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한 ‘제14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전국공모전’이 전국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회의장 및 정부 6개 부처 그리고 각 시도 교육청이 동참하고 삼성전자와 월트디즈니가 협찬하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와 한국정직운동본부(대표 박경배), KBS미디어(사장 김영삼) 공동주관으로 열린다.

인성클린콘텐츠 정직 UCC공모전의 응모는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및 단체 등 전 연령층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정직 인성 가치와 디지털 시민의식를 주제로 UCC 영상을 30초~3분 이내의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또한 혼용으로 제작해 응모가 가능하다.

특히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는 UCC도 응모 가능하며, 수상작은 유튜브와 메타버스 전시관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인성 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메타버스 전시관도 개설된다.

공모전 세부주제는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나부터 정직’을 장려하고 확산하는 캠페인 영상 △아름다운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한 건전한 디지털 시민의식 향상 방안을 담은 내용의 공모주제 중 자유롭게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작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응모양식을 공모전 주관사이트 클린콘텐츠 공모전, 정직운동본부, KBS에서 다운받은 응모양식 및 UCC작품을 함께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국회의장상 및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 15개 장관급 대상과 주관기관인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상,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상 포함 30여개의 주요기관장상, 총장상, 최우수상 등 총 50여개의 상과 30000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공모전 시상식은 12월 3일 오후3시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축제 형태로 열릴 예정이다. 코로나19 비상 상황에 따라 비대면 시상식 개최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은 “14회 공모전은 더욱 많은 기관이 참여하며 특히 메타버스도 활용해 최근에 중요성과 사회적 필요성이 제고되고 있는 정직 인성과 디지털 시민의식을 메인 주제로 삼아 우리 사회에 정직 가치와 디지털 시민의식이 확산돼 신뢰하고 함께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경배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는 “본 공모전으로 정직한 인성 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가 더욱 확산되고 정직이 전국민적인 덕목이 되는 계기를 마련해 대한민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