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와 경찰 관계자들이 행사 전날인 16일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장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뉴시스]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와 경찰 관계자들이 행사 전날인 16일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장 현장 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17일 여의도에서 개최되는 ‘BTS 10주년 페스타’ 행사에 30만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계당국에서 인근 교통통제와 경찰 인력지원 등 안전관리에 나섰다. 

17일 서울시 자치경찰위원회(이하 자경위)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6일 행사를 앞두고 교통통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BTS 10주년 페스타’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서울시가 지원하고 있다. 자경위 측은 현장에 약 30만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고,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자경위는 경찰 인력배치 및 인파 증가에 따른 단계별 시나리오 등 대응체계와 주최측 및 지자체·소방 등 유관 기관 협조체제 구축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영등포경찰서는 16일 교통통제 및 인파관리 등 현장 안전대책과 우려사항을 논의했으며, 서울시 주관부서와 함께 무대 설치 및 비상로 확보 등 행사장 점검도 시행했다. 

특히 불꽃쇼도 예정돼 있어 주변 도로 정체가 예상되는 만큼, 교통소통 대책 마련에도 집중했다. 경찰 측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마포대교 남단~63빌딩 앞 도로를 전면 통제한다. 

여의상류IC와 국제금융로, 여의나루로 등 인근 도로도 상황에 따라 통제하며, 양화대교부터 한강대교까지의 교량과 올림픽대로, 노들로, 강변북로 등 간선도로에는 교통순찰대 오토바이가 배치돼 불법 주정차 차량을 단속한다.

이외에도 경찰은 통제구간 주변에 입간판과 현수막 374개를 배치하고, 교통경찰과 관리요원 등 630여명의 인력을 투입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