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조감도 [자료제공=제일건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조감도 [자료제공=제일건설]

제일건설㈜은 오는 7일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들어서는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탁 트인 조망이 가능한 최고 35층 높이에 아파트 1343가구, 오피스텔 97실 총 144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인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견본주택 개관을 시작으로 9월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청약, 13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19일 B블록 당첨자 발표, 20일 A블록 당첨자 발표가 예정돼 있다. A블록과 B블록 각각 중복 청약이 가능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정당계약은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된다.

■ 최고 35층 시티뷰 랜드마크 대단지… 문화공원·수영장·대형 스트리트몰까지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전용면적 59~84㎡ 아파트 1343가구, 53~82㎡ 오피스텔 97실 총 1440가구(A블록 아파트 777가구, 오피스텔 97실, B블록 아파트 566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렇듯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돼 있다.

전 가구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를 통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까지 높였다. 특히 인근에 찾아볼 수 없는 최고 35층 초고층 설계로 탁 트인 시티뷰 조망권을 확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할 전망이다. 3~4베이(Bay) 판상형 평면 위주의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 적용으로 공간활용성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도 마련된다. 단지 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만족도 높은 최신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며, 단지 바로 앞에 공공기여·기반시설로 효성문화공원과 효성수영장이 조성된다. 이를 통해 향후 입주민들은 단지 내·외부로 편리하게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쇼핑과 휴식 등이 가능한 약 5500평 규모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거듭날 전망이다.

■ 대형 마트, 영화관 등 편리한 생활 인프라에 교통호재 등 우수한 미래가치

또한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등이 가깝고, 아나지공원, 효성공원, 이촌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초·중·고 및 효성도서관, 체육문화센터도 이용이 편리하다.

교통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작전역과 7호선 산곡역이 인접해 있으며 계양구와 부평, 부천을 잇는 아나지로 접근성도 좋아 경인고속도로 부평IC와 서인천IC, 급행 버스 운행 전용 정류장(BRT정류장), 외곽 순환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 접근성 및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서울지하철 2호선(청라연장선)과 GTX-B노선,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다. 

단지 주변으로 정비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인근 ‘e편한세상 계양 더프리미어’가 이미 입주를 마쳤으며, ‘힐스테이트 자이 계양’이 2024년 3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이외에도 사업지 주변으로 다양한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를 중심으로 새로운 주거중심지가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 2023년 시공능력평가 조경부문 ‘1위’ 브랜드 프리미엄

제일건설㈜의 브랜드 파워로 인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제일건설㈜은 2023년 시공능력평가 조경부문에서 지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1위를 차지했다. 평가액은 931억원으로 2위를 차지한 삼성물산(543억원)과도 상당한 격차를 보였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제일건설㈜의 우수한 조경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지면적의 약 30% 가량을 조경면적으로 적용했다. 이는 법정 기준의 약 2배 수준이다.

또한 제일건설㈜은 인천시 내 검단, 청라, 루원 등 여러 곳에서 아파트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살기 좋은 아파트 국무총리상 3회 수상 및 2017년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조경분야 실적 1위 수상, 2021년 신용평가(주택도시보증공사 HUG) AAA등급을 기록한 바 있다.

분양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 계양구에는 정비사업, 교통호재 등 다양한 개발이 계획돼 있어 일대가 인천을 대표할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최고 35층의 탁 트인 초고층 조망에 단지 앞 문화공원과 수영장, 그리고 대형 스트리몰과 제일건설㈜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져 인근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일대에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