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투데이신문 박중선 기자】 토스뱅크가 유상증자를 통해 2850억원 규모의 자본금을 확보하며 기업가치 2조4000억원을 달성했다.

25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후 열린이사회를 통해 주주사들이 2850억원의 유상증자를 결의했다. 신규 발행 주식은 보통주 약 4384만주이고, 주당 발행가는 6500원이다. 이에 따라 토스뱅크의 총 납입 자본금은 1조9350억원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번 증자는 지난해 10월 이후 시장의 여러 기업들이 진행한 자본금 확충 가운데 가장 큰 규모다. 글로벌 경기침체와 고금리, 고물가 등 삼중고에 처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이끌어 냈다고 토스뱅크는 평가했다.

토스뱅크는 이번 증자를 통해 지속적인 규모의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비바리퍼블리카를 비롯해 이랜드, 하나은행, 알토스벤처스, 홈앤쇼핑, 한국투자캐피탈, 한화투자증권, SC제일은행 등 주주사들의 신뢰와 지원 속에 재무건전성도 한층 강화했다. 유상증자를 마친 토스뱅크는 자기자본비율(BIS)은 약 13%에 이른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당사가 다시 한번 차별화된 기업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들과 주주사의 전폭적인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월 흑자 달성을 기반으로 분기, 연간 흑자 달성 등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