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해상풍력 강관 시장경쟁력 인정
국내 조선사 LNG 선박용 후판 공급

현대제철 70주년 기념 홍보영상 [사진제공=현대제철]<br>
현대제철 70주년 기념 홍보영상 [사진제공=현대제철]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현대제철이 차세대 신재생에너지로 손꼽히는 해상풍력 분야와 LNG선박 시장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아 주목된다.

25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현대제철 울산2공장은 최근 세계 최대 에너지 분야 전문 인증기관인 노르웨이 선급협회(DNV)로부터 ‘신재생에너지 해상풍력 공장인증’을 취득했다.

해상풍력용 강관 및 라인파이프 전문 생산공장인 울산2공장의 인증 취득은 현존하는 국내 강관제조사 유일하다.

현대제철은 이번 인증 취득으로 국내외 해상풍력 프로젝트 적합성 인증의 기본 조건을 만족하게 돼 향후 관련 프로젝트 수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중이다.

또한 현대제철은 고객 요구와 시장 트렌드에 맞춰 해상풍력 발전기 하부 구조물용 고강도 후육 강관을 비롯한 다양한 에너지 관련 강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해상풍력 단지인 제주 한림해상풍력단지에 하부구조물용 강관 공급을, 현대스틸산업의 해상풍력 전용설치선 ‘현대프론티어호’에 690Mpa급 대형 강관 공급을 완료했다.

또한 대만 TPC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하부구조물 강관을 공급하는 등 잇달아 대형 프로젝트 물량을 수주하는 실적을 올리고 있다.

현대제철은 DNV 인증 취득 및 국내외 프로젝트 수행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글로벌 고객사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최근 LNG 추진선이나 운반선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현대제철은 LNG 선박용 후판 공급사로서 관련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LNG선은 한국 조선사의 경쟁력이며, 에너지원으로서의 LNG는 실질적인 탄소발생 저감에 기여하는 중요한 에너지원이다. 때문에 LNG용 후판 생산은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현대제철은 한국 조선 산업이 LNG선박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입지를 확립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자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