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삼양식품은 걸음 기부 캠페인 ‘워크 투게더’를 통해 목표한 걸음수를 159%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2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지난 10월 20일부터 이달 19일까지 한달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삼양식품과 계열사 임직원 130명이 참여해 목표치인 5000만 걸음을 훨씬 넘어선 7974만 걸음을 달성했다. 캠페인을 통해 적립한 삼양라면은 총 500박스로 추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된다.

2021년 ESG위원회를 출범하며 본격적으로 ESG경영에 나선 삼양식품은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21년부터 종암경찰서와 협력해 사또밥, 짜짜로니 등 주요 제품 패키지에 실종 아동을 위한 ‘지문 등 사전등록제’,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에 관한 내용을 인쇄해 경각심 고취와 관련 제도 참여율 개선에 힘쓰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상반기에 서울경찰청이 주관하는 ‘공동체 치안 으뜸파트너’로 선정됐다.

그밖에 원주공장은 2021년 치악산국립공원과 생물종 다양성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멸종위기식물 증식과 복원, 외래식물 제거 등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밀양공장과 익산공장도 인근 저수지 및 취수원을 방문해 정기적인 수자원보호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ESG경영 실천 노력으로 삼양식품은 올해 한국ESG기준원이 실시한 ESG경영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사회(S) 부문에서는 A+를 받는 성과를 올렸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회사의 성장세에 발맞춰 ESG경영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ESG경영에 역량을 집중해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 모든 측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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