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대통령 사적 남용...반헌법적 폭거로 기억할 것”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5일 오전 ‘쌍특검법’의 윤석열 대통령 거부권 행사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nbsp;ⓒ투데이신문<br>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5일 오전 ‘쌍특검법’의 윤석열 대통령 거부권 행사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국회에서 통과된 쌍특검법안(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에 대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자 더불어민주당은 5일 “의혹을 규명하라는 압도적 ‘민심’을 외면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과 역사는 이를 ‘김건희 여사의 안위’만을 위한 대통령 권한의 사적 남용이고 ‘반헌법적 폭거’로 기억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윤 대통령은 ‘모든 국정의 중심은 국민’이라고 해놓고 자신의 말을 헌신짝처럼 내버렸다”며 “윤석열 정권 출범 이후 껍데기만 앙상하게 남아 있던 ‘법과 정의’, ‘공정과 상식’은 완전히 사망했다”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또한 권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실은 특검법이 총선용 여론조작이라 하고, 한덕수 국무총리는 국정에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고 한 것에 대해 “말도 안되는 변명을 늘어 놓았다”고 말했다. 그는 “작년 3월에 발의된 쌍특검 법안을 여태껏 끌다 총선과 국정 혼란을 핑계로 거부하다니 뻔뻔하기 이를 데 없다”고 지적했다.

또 ‘죄가 있으니 특검을 거부한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과거 발언을 인용하며 “죄 있는 자들이 특검을 거부한 것”이라고 규정하기도 했다. 그는 “윤 대통령 스스로가 범인이고 윤석열 정부는 범죄 보호 정권임을 자인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