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대표 측근끼리 밀실서 중요 사안 결정 괴담 여의도에 파다” 쓴소리

더불어민주당 윤영찬&nbsp;의원이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nbsp;ⓒ투데이신문<br>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2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20일 현역 의원 평가 하위 10%에 포함됐다고 공개하면서, 당에 남겠다는 뜻을 밝혔다.

윤 의원은 비명계로 분류된다. 그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을 지키려는 길이 순탄치 않으리라 각오했지만, 하위 10%라는 결정은 받아들이기 어렵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지난 4년 동안 성남 중원구 초선 의원으로서 누구보다 성실하게 의정활동에 임했다”며 “작년 상반기 중앙당 당무감사와 작년 말 의원평가에 정량적으로 평가될 수 있는 항목은 모두 초과 달성해 제출했는데도 하위 10% 통보를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사실을 밝히는 데 전혀 주저함이 없다. 부끄럽지도 않다. 오히려 후련하고 당당하다”며 “현근택이 사라지니 이수진을 보내고, 이수진으로 여의치 않으니 더 유리한 조건의 다른 후보를 또 꽂아서 기어이 윤영찬을 쓰러뜨리려 한다”고 주장했다.

윤 의원은 “조사 주체도 알 수 없는 특정인 배제 여론조사가 소위 ‘비명계’ 지역구만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공관위가 아닌 당 대표 측근들끼리 밀실에서 중요 사안을 결정한다는 괴담이 여의도에 파다하다”며 “하위 10%와 20%에 친문, 비명계 의원들이 무더기로 포함된 이번 하위 통보 결과는 그러한 괴담들을 사실로 확인시켜주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명계 공천학살과 특정인 찍어내기 공천은 표적이 된 당사자에게만 악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 여당에 맞서 차별화를 해야 할 총선 국면에서, 이런 사태를 방치하고 순응한다면 모든 민주당 구성원들에게 총선패배의 그림자가 드리워질 것”이라며 “지금 일어나는 밀실, 사천, 저격 공천과 배제의 정치는 민주당을 근본적으로 파괴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경선에서 이기기는 사실상 어렵다고들 하지만 저는 멈추지 않겠다”며 “저를 표적으로 한 끊임없는 불온한 시도를 꺾고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