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출시한 삼일절 기념상품 3종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출시한 삼일절 기념상품 3종 [사진제공=스타벅스 코리아]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와 한국의 미를 담은 텀블러, 머그 등 삼일절 기념상품 3종을 3월 1일 공개했다.

1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삼일절 기념상품은 고귀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SS 우리나라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 ‘우리나라 무궁화 머그 355ml’, ‘무궁화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총 3종을 제작했다. 

‘SS 우리나라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는 4D 프린팅으로 금방이라도 꽃잎이 날릴듯한 생동감 있는 무궁화를 표현했으며, “무궁화 우리나라 꽃 2024”이라는 문구를 새겨 애국심 고취는 물론 한정 상품의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는 은은한 핑크 그러데이션으로 무궁화 꽃잎을 연상시키는 ‘우리나라 무궁화 머그 355ml’, 무궁화 꽃을 들고 있는 귀여운 ‘무궁화 베어리스타 키 체인’도 함께 선보인다. 다만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 시 판매가 종료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삼일절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존기금으로 조성해 문화재청과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삼일절의 의미를 더함은 물론 앞으로도 향후 문화유산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기부,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2013년부터는 매년 삼일절과 광복절 기념상품을 출시해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립문화유산 보존 기금으로 조성해 기부하고 있다. 해당 기금으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독립운동가의 친필 휘호 7점을 구입해 기증한 바 있다.

또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립유공자 후손 383명에게 7억6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지난해 8월 스타벅스 독립문역점을 이익공유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 6호점으로 새 단장해 국가보훈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약을 맺고 국가유공자 후손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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