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벚꽃 개화 시기에 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벚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 내 인기 매장 10곳을 소개했다.21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상남도 창원시 소재 점포를 비롯, 전국 각지에 명소들이 산재해 있다. ‘스타벅스 진해경화역DT점’은 시원하게 뚫린 통창 너머로 경화역 벚꽃길을 따라 활짝 핀 벚꽃이 한눈에 들어온다 .부산 ‘스타벅스 삼락강변DT점’은 지역 내 벚꽃 명당으로 유명하다. 벚꽃축제가 열리는 삼락생태공원 인근에 위치한 덕을 톡톡하게 본다는 평.계룡산국립공원 초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19일부터 내달 26일까지 반려동물 전문 업체인 ‘하울팟’과 함께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스타벅스 펫 세미나’를 연다고 12일 밝혔다.하울팟과 함께하는 ‘스타벅스 펫 세미나’는 곽태희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의 강연으로 꾸며진다. 반려동물의 사회화 교육부터 늘어난 기대수명에 맞춘 노후 생활 가이드까지 반려동물 생애 주기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내용을 다룬다.또한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반려견 홈게임, 행동 만들기 등이 포함되어 있어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에게 스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식품안전품의약처(이하)가 품질 논란이 일어난 탄산수 ‘페리에’에 대해 수거 검사를 진행한 결과 전부 적합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8일 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1월 유럽 현지에서 페리에 위생 논란이 불거졌다. 유럽 연합(EU) 기준에 맞지 않은 불순물 처리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이다.논란이 일자 국내 유통업계에서도 페리에 ‘판매 중단’ 행렬이 이어졌다.이와 관련해 식약처는 국내 품질 관리 기준상 해당 방식의 수처리 법은 문제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선제적 차원에서 국내 기준에 적합한지 수거 검사를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우리는 배달의 민족이 아니라 ‘커피의 민족’일지 모른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1인당 커피소비량은 연간 405잔이다. 전 세계 1인 커피 소비량인 152잔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차이 난다. 지난 2022년 3조1717억원이었던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지난해 약 8조6000억원으로 증가했다.최근 들어서는 ‘캡슐커피’ 시장의 규모도 급격히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올 한해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는 4041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3998억원, 2022년 369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105주년 삼일절을 맞아 우리나라 꽃인 무궁화와 한국의 미를 담은 텀블러, 머그 등 삼일절 기념상품 3종을 3월 1일 공개했다.1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이번 삼일절 기념상품은 고귀한 삼일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SS 우리나라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 ‘우리나라 무궁화 머그 355ml’, ‘무궁화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총 3종을 제작했다. ‘SS 우리나라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473ml’는 4D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봄철 대표 음료로 인기를 모았던 ‘슈크림 라떼’가 다시 찾아온다.28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9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해 봄의 싱그러운 색감을 담은 봄 시즌 음료 3종을 선보인다. 또한 설레는 시작을 의미하는 ‘Blooming(블루밍)’을 주제로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알린다.우선 매년 출시 때마다 화제를 낳으며 판매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슈크림 라떼’가 올해도 변함없는 맛과 풍미로 돌아온다. ‘슈크림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이 들어간 슈크림의 달콤함과 진한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한국이 꾸준한 스타벅스 매장 증가세에 힘입어, 드디어 캐나다 매장 수를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인구가 2.5배인 3위 일본보다 겨우 매장 수가 8개 적은 상황인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스타벅스 매장 수에 있어서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우리나라가 글로벌 4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 12일 스타벅스 글로벌 웹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한국 매장 수는 전년 대비 116개 늘어난 1893개다. 1901개인 일본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은 3만8587개다. 매장이 1000곳이 넘는 나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스타벅스의 2024 새해 신메뉴 푸른 용 음료 2종의 인기가 고공행진하고 있다.16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뉴이어 프로모션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 ‘푸른 용 클래식 밀크티’가 누적 판매량 100만잔을 넘어섰다. 60년 만에 돌아오는 청룡의 해를 맞이해 스타벅스 푸른 용의 기운이 담긴 신제품을 출시했다. 푸른색 얼그레이 폼의 색을 내기 위해 떡이나 묵 등에 색을 내는 데 사용했던 전통 재료 치자 열매가 사용됐다. 푸른 용 음료 2종은 기존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티’에 푸른 빛이 도는 얼그레이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색다른 청룡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굿즈 출시부터 다양한 할인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새해 고객맞이 채비에 나서고 있다.먼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IU)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유 포토카드의 앞면에는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다.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현대카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스타벅스 현대카드의 한정판 플레이트 디자인을 내놓는다.19일 현대카드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코닉 그린 사이렌(Iconic Green Siren) ’은 중앙에 스타벅스의 상징인 사이렌 로고가 프린팅된 한정판 플레이트다. 사이렌 로고·배경에 스타벅스 고유의 초록색이 사용돼 스타벅스 매니아들의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플레이트 표면을 특수 처리해 각도에 따라 색상이 달라 보인다. 손끝에 닿는 촉감은 무광이지만 시각적으로는 유광의 효과를 낸 점도 이색적이다. 한편 스타벅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서울시가 스타벅스 36개 에코 매장과 함께 개인 컵을 사용하면 700원을 할인해 주는 ‘도전! 개인 컵(다회용 컵) 사용 21일’ 이벤트를 시작한다.서울시는 4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스타벅스 에코 매장 36개에서 개인 컵이나 다회용 컵(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구매하면 3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에서 상시 진행 중인 개인 컵 400원 할인 이벤트를 더하면 총 7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10만 잔까지 진행되고 전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해당 사업은 지난 9월 실시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의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건수가 4억건을 넘어섰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도입한 원격 주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30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해 음료를 주문하면 휴대전화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 매장에 있지 않아도 주문이 가능하다.스타벅스 코리아 이석구 전 대표이사는 지난 2014년 5월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도입했고 큰 성과를 거뒀다. 국내에서 최초로 시작된 사이렌 오더는 다음 해 미국에도 도입됐다. 사이렌 오더는 국내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신세계그룹 쇼핑 축제 쓱데이를 맞이해 스타벅스 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진행한 해피아워 기간에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전년 대비 92% 증가했다. 22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2023 쓱데이 매출은 1조7000억원에 달한다. 2021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이태원 참사 여파로 쓱데이가 취소된 후 2년 만에 열린 쓱데이는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스타벅스도 쓱데이 기간에 매출이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13일부터 나흘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해피아워를 진행했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신세계그룹 쇼핑 축제 쓱데이를 맞아 해피아워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해피아워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에 진행되며 아메리카노를 3000원에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기존 4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 해피아워 기간에는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영수증 당 최대 4장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블론드·디카페인·1/2 디카페인 원두 전부 추가 금액 없이 선택할 수 있다.해당 이벤트는 매장에서 파트너에게 직접 주문하는 경우만 참여할 수 있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환경부가 카페 등에서 일회용 종이컵 사용 금지 조처를 철회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서울시는 8일 광화문 일대를 ‘개인 컵·다회용 컵 사용 촉진 지구(에코존)’로 지정한다고 밝혔다.시는 도심 업무지구인 광화문역, 시청역, 을지로입구역 일대를 제1호 청정지구로 지정해 다회용 컵과 개인 컵 사용 인프라를 집중 구축하고 다른 지역으로까지 확산한다는 계획이다.이번 지정은 서울시가 지난 9월 발표한 ‘1회용 플라스틱 감축 종합대책’ 중 하나로 추진되는 것이다.서울시의 1회용품 감축 사업은 일회용컵과 일회용기, 포장재를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 컬래버레이션 음료와 상품을 2차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5일부터 11월 1일까지 디즈니와 협업을 통해 음료와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2차 출시 디즈니 협업 음료는 ‘미니 블루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다. 디즈니 캐릭터 ‘미니 마우스’ 모양 초콜릿이 음료 상단에 올라가 있는 분홍빛의 음료로, 블루베리와 요거트를 사용해 익숙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스타벅스와 디즈니 협업 상품은 한국에서만 유일하게 만날 수 있다.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스타벅스 파트너는 지인들에게 어떤 음료를 추천할까. 스타벅스 ‘히든 메뉴’가 무엇인지, 매장에서 일하는 파트너가 자주 마시는 특별한 음료가 따로 있는지 궁금해하는 고객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관심에 스타벅스는 ‘시크릿 레시피 7’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파트너의 입맛과 취향을 알리기도 했다.이러한 가운데 스타벅스 코리아(이하 스타벅스)가 ‘2023 파트너가 추천하는 음료 BEST 5’를 에 공개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무난하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음료부터 새롭고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SPC그룹이 식품업계 최연소 여성 CEO를 선임하는 등 혁신에 방점을 찍은 인사를 단행했다.SPC그룹은 파리크라상과 비알코리아, SPL 등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 3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인사에는 40대 여성 CEO가 포함된 만큼 변화와 혁신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이번 인사에서 SPC그룹은 파리크라상 이명욱 부사장을 파리크라상 중국법인 대표이사로 현지 파견하고, 비알코리아 대표이사로는 이주연 부사장을 선임했다. SPL 대표이사에는 박원호 부사장이 선임됐다.파리크라상 중국법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다양한 수산물, 과물, 약재 등이 진열돼있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동시장이 이제는 MZ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의 ‘성지’로 발돋움하려는 모양새다.1960년대 지어져 60년 넘게 폐극장으로 방치됐던 시장 내 경동극장도 활력을 찾게 됐다. 커피전문점 스타벅스가 해당 건물을 레트로 콘셉트의 매장인 ‘경동 1960점’으로 탈바꿈시키면서다.공식 영업 전날인 지난 15일 기자는 미디어 초청 행사를 통해 스타벅스 경동 1960점에 직접 방문했다. 경동 1960점은 스타벅스의 사회 공헌 사업 중 하나인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신세계그룹이 유해물질 검출 논란이 있었던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를 교체한 반면, 최대 실적을 기록한 신세계 대표는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성과주의 인사를 단행했다. 신세계그룹은 27일 엄정한 평가와 함께 신상필벌(信賞必罰) 원칙을 통해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먼저 백화점 부문에서는 올해 역대 최대실적을 이끈 신세계 손영식 대표가 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로는 외부 전문가가 새롭게 영입될 예정이며, 기존의 이길한 대표는 공동 대표를 맡게 된다.신세계라이브쇼핑 대표에는 온라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