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 [자료제공=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 [자료제공=도미노피자]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색다른 청룡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굿즈 출시부터 다양한 할인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새해 고객맞이 채비에 나서고 있다.

먼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IU)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유 포토카드의 앞면에는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다.

스타벅스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등 신종음료 및 케이크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등 신종음료 및 케이크 [사진제공=스타벅스]

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인 오늘(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뉴이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푸른색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도 새롭게 출시한다. 그밖에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다음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SS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상품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한 제품으로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지지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시킨 라벨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았다.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사진제공=세븐일레븐]<br>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사진제공=세븐일레븐]

편의점업계도 청룡의 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CU는 1월 한 달간 용을 주제로 한 ‘용기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농심 새우탕, 신라면 더레드, 오뚜기 진라면 등 2종을 구매하면 1개를 추가 증정하고, 하림 미식 장인 라면은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컵라면 구매 후 CU 멤버십을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등 경품도 지급한다.

GS25는 1월 9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을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파리바게트&nbsp;‘힘내세용 케이크’ [사진 제공=SPC]
파리바게트 ‘힘내세용 케이크’ [사진 제공=SPC]

파리바게뜨는 귀여운 캐릭터 청룡을 형상화한 ‘힘내세용 케이크’를 출시했다. 초콜릿을 사용해 용의 날개, 뿔, 눈 등을 구현해 귀여움을 표현한 이번 신제품은 부드럽고 촉촉한 초콜릿 케이크 시트가 내부를 구성해 달콤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해피뉴이어 픽’, ‘용픽’ 등 2024년 신년 전용 케이크 메시지 픽 2종도 함께 선보여 새해를 기념해 케이크를 찾는 고객에게 주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계 관계자는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발 빠르게 새해 고객맞이에 나서고 있다”며 “유통가의 새로운 제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신년 분위기도 느끼고 행운도 가득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