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세븐일레븐이 봄철 나들이객의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천원맥주’ 행사를 연다. ‘버지미스터(500ml)’ 상품을 약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등 편의점 업계 사상 최대 할인에 도전한다는 각오다.3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버지미스터는 업계 단독으로 내놓는 상품으로 세븐일레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스페인 최대 맥주 제조사인 Damm(담)그룹에서 생산하는 필스너 계열의 맥주다. 쌉싸름한 홉향과 풍부한 거품이 만들어내는 독특한 풍미가 강점이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천원맥주 할인 행사와 함께 베스트 브랜드 맥주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편의점 업계가 식품 제조사·유명인 등과 다양한 콜라보를 진행하며 간편식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CU의 백종원 간편식은 지난 2015년 12월 첫 출시 이후 지난해 누적 판매량 4억개를 넘겼다. 백종원 간편식은 200여 개 상품이 넘게 출시될 만큼 꾸준히 인기를 끌었다. GS25가 배우 김혜자와 함께 콜라보한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은 지난해 2월 재출시 1년 만에 판매량 2800만개를 넘어섰다. 세븐일레븐은 배우 이장우와 손잡고 ‘맛장우’ 간편식 5종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도시락 3종, 김밥 1종, 삼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최근 고물가 부담에 편의점 시장에서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일컫는 신조어) 음료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세븐일레븐도 500ml 용량의 자체브랜드(PB) 바나나 우유를 출시하며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 있다.21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 회사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출시한 ‘세븐카페’의 커피 경우 지난해 레귤러와 라지 사이즈는 최대 20% 성장했는데 이보다 용량이 더 큰 그란데 사이즈는 2배 가까이 성장했다.아울러 세븐일레븐은 우유 부문에서도 대용량 콘셉트를 이미 적용한 다양한 맛의 상품들을 대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편의점 세븐일레븐이 ‘후와토로리치 생초콜릿’을 단독 한정 판매한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해외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해외 인기 상품을 도입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1월 현지 편의점 인기 상품들을 직소싱해 선보였다. 당시 일본 여행객들에게 입소문이 났던 ‘랑그드샤화이트초코’ 상품이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세븐일레븐은 지난해 글로벌 소싱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배 증가했으며, 올해 글로벌 소싱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세븐일레븐이 소믈리에 자격을 갖춘 와인MD가 합리적인 가격에 추천하는 ‘그랑크뤼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6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3월 ‘이달의 MD 추천 와인기획전’으로 마련되는 것이다. ‘그랑크뤼’란 1855년 나폴레옹 3세가 파리박람회를 개최하면서 도입한 등급제도를 말한다. 세븐일레븐의 와인에 대한 열정을 잘 설명해 주는 행사 명칭이다.세븐일레븐이 이번 그랑크뤼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그랑크뤼 와인은 총 7종이다. 그랑크뤼 와인 7종을 포함해 총 63종의 와인을 준비했다. 와인MD가 직접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세븐일레븐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신제품 음료를 출시했다.21일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콜라보 제품은 ‘쿵야 레스토랑즈 초코라떼’, ‘쿵야 레스토랑즈 멜론에이드’ 등 총 2종이다. 초콜렛 콘셉트의 주먹밥쿵야와 멜론 콘셉트의 양파쿵야 한정 아트웍을 활용해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신제품 2종은 세븐일레븐 일부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며, ‘세븐일레븐’ 앱을 통해 상품 입점 매장을 확인할 수 있다.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식품 업계에서 매운맛 트렌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마라 맛 ‘구운마라링’을 출시한다.14일 세븐일레븐은 MZ 세대 사이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 맛 ‘구운마라링’ 스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스낵류 매출 가운데 매운 양념을 베이스로 한 스낵 매출은 전년 대비 40%가량 증가했다. 전체 스낵 매출 증가율 20%와 비교하면 성장세가 특히 눈에 띈다.경기 불황이 장기화되자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가볍게 즐기는 스낵류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세븐일레븐에서 전 세계 세븐일레븐 인기 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31일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한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 도입 두 번째 테마로 ‘안주형 스낵’을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출시하는 상품은 ‘세븐 프리미엄(7-Premium) 완두콩 스틱’과 ‘세븐 프리미엄 블랙페퍼크래커’다. 2종 모두 일본에서 국민 맥주 안주로 불릴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세븐 프리미엄 완두콩 스틱’은 일본 전통 안줏거리 ‘에다마메(덜 익은 대두 풋콩)’을 스낵화 한 상품이다. 담백한 풋콩 반죽에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편의점 대표 디저트 상품으로 자리잡은 ‘편의점 크림빵’ 열풍이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19일 세븐일레븐은 ‘소금 크림빵’으로 잘 알려진 연남동 크림빵 맛집 ‘푸하하 크림빵’과 손잡고 PB 제품 ‘세븐셀렉트 푸하하크림빵’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븐셀렉트 푸하하소금우유크림빵·푸하하리얼크림빵은 동물성 크림 비율을 높이고, 글루텐 함량을 낮췄다. 달걀과 유지방 함량을 높여 부드러운 빵의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생크림 빵 디저트는 지난해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난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아침 식사 시장 활성화 트렌드에 힘입어 ‘모닝빵 버거&샌드’ 3종을 출시했다. 4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모닝빵으로 만든 미니 버거와 샌드위치 2종으로 구성된 ‘모닝빵 버거&샌드’는 참치·계란 등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식재료에 신선한 채소를 더한 상품이다. ‘햄치즈버거&에그샌드’는 프레스햄, 슬라이스 상추, 체더치즈, 오이피클, 토마토 등으로 구성된 미니 버거와 포테이토에그마요샐러드가 발라져 있는 모닝빵 샌드위치로 구성돼 있다. ‘더블버거&햄치즈버거’는 너비아니 두 장, 체더치즈, 토마토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세븐일레븐이 중고나라 연동 택배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3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정식으로 중고나라 연동 택배 서비스가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중고나라 연동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후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3개월간 시스템 연동 테스트를 진행했다.세븐일레븐 중고나라 연동 택배를 이용하면 구매자의 점포 픽업 과정 없이 희망 배송지까지 바로 물품을 보낼 수 있다. 배송 시에도 점포 내 별도 등록 과정 없이 바코드나 예약 번호를 이용해 택배를 바로 보낼 수 있다. 중고나라 앱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가 밝자 유통가는 색다른 청룡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굿즈 출시부터 다양한 할인이벤트와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새해 고객맞이 채비에 나서고 있다.먼저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새해 첫 프로모션으로 전속 모델 아이유(IU)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Hello 2024 아이유 포토카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유 포토카드의 앞면에는 아이유 사진이 새겨졌으며, 뒷면은 새해 덕담이 담겨있다.스타벅스는 2024년 새해를 맞아 새해 첫날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유통업계가 저렴한 가격에 치킨을 출시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끌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연말을 맞이해 기업들이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배달비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치킨 가격이 크게 올랐다. 이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대형마트, 편의점 치킨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기업에서도 저렴한 가격대에 치킨을 선보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즉석 치킨 5종 할인전을 준비했다. 판매가 1만2900원 후라이드한마리 720g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인 7700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편의점 생크림 빵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식물성 크림빵을 출시하며 ‘크림빵 대란’에 참여한다. 세븐일레븐은 24일 버터, 달걀 등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든 식물성 크림빵 ‘Vbread 크렘드아망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지난 1월 ‘제주우유생크림빵’ 출시 후 냉장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대비 120% 신장했다. 전체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도 전년 대비 40% 올랐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자사 디저트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1위부터 3위까지가 전부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세븐일레븐이 지난달 31일 선보인 5개국 36종의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이 2주만에 총 35만개가 판매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17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특히 글로벌 세븐일레븐 상품 가운데 세븐 프리미엄 디저트쿠키인 ‘랑그드샤화이트초코’, ‘랑그드샤초코’가 쿠키/비스킷류를 넘어 전체 과자 상품 가운데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이 같은 세븐 프리미엄 상품의 인기에 힘입어 세븐일레븐의 전체 쿠키/비스킷류 매출 역시 출시 직전 동기간 대비 50% 상승했다. 아울러 세븐일레븐은 지난 7월 먼저 선보였던 대만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세븐일레븐은 ‘아침엔세븐일레븐’ 출시를 기념해 아침식사 ‘모닝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아침식사 세트 ‘아침엔세븐일레븐’을 선보였다. 세트는 ‘든든폼세트(더커진참치마요삼각김밥X세븐카페)’, ‘인싸폼세트(인가샌드위치X세븐카페)’, ‘달콤폼세트(햄치즈에그토스트X세븐카페)’ 3종으로 구성된다. 세븐일레븐은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사흘간 오전 8시부터 ‘든든폼세트’를 엘포인트로 구매시 단돈 100포인트(100원 상당)로 구매할 수 있는 ‘모닝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행 점포는 소공점(중구
【투데이신문 홍기원 기자】 일본 전역에서 ‘K-스낵’ 판촉이 대대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일본에서 식지 않는 한류 제품 인기가 ‘K-스낵’으로 이어지며 대일 수출도 활성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6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이하 KOTRA)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편의점 수를 가진 세븐일레븐이 ‘K-스낵’ 판촉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진행된 판촉은 오키나와를 제외한 일본 전 지역 2만1000여개 점포에서 동시에 열리고 있다.우리기업들의 세븐일레븐 입점 성과는 1년여 동안 KOTRA 일본지역본부와 세븐일레븐 간의 협업을 통
【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롯데그룹 계열사 코리아세븐이 ‘한국미니스톱’의 인수를 마무리 지었다.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22일 코리아세븐의 한국미니스톱 인수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공정위는 두 기업의 결합이 편의점 프랜차이즈 등 관련 시장에서 경쟁제한을 발생시킬 우려가 없다고 판단했다.롯데그룹은 지난해 1월 한국미니스톱의 주식 100%를 약 3133억원에 취득하는 계약을 체결한 후 올해 1월에 기업결합을 신고했다.이에 공정위는 편의점 프랜차이즈 시장의 ▲시장집중도 ▲수요대체성 ▲인접시장의 경쟁압력 ▲협조
‘나눔경영’은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과 단체들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다양한 나눔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강원도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 작업 중 혁혁한 공을 세운 국군장병 지원 활동에 나섰다.세븐일레븐은 강릉·동해지역 산불 진화 작업에 앞장선 해군1함대사령부 소속 장병들을 위해 간식 1만개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해당 지원은 세븐일레븐에서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된 ‘나라사랑 캠페인’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포켓몬빵 진짜 안 숨겼어요, 정말 물량이 없어요”최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포켓몬스터)빵 얘기다. 서울 내 한 편의점 알바생은 손님들에게 제품이 없다고 반복해서 안내하고 있지만, 매일 거친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제품 재고를 편리하게 안내하는 역할을 해 온 편의점앱이 품귀현상을 빚는 제품 판매에서는 오히려 갈등을 유발한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16일 SPC삼립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재출시된 포켓몬빵의 판매고는 일주일만에 150만개를 훌쩍 넘겼다. 이는 SPC삼립의 신제품 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