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롯데바이오로직스]
[사진 제공=롯데바이오로직스]

【투데이신문 강현민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올해 경력 및 신입사원을 분기 별 1회, 연간 네 차례에 걸쳐 공개 채용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경력사원 채용은 △1월 △4월 △7월 △10, 신입사원 채용은 △3월 △6월 △9월 △12월 진행되며 소요에 따라 채용 규모나 공고 일정 등은 유연하게 변경될 수 있다.

회사 측은 올해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 및 신입사원 모집으로 채용의 리드타임을 줄이고, 취업 준비생에게 여러 차례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통합 직군이 아닌 직무별 모집으로 각 직무에 필요한 역량을 보유한 전문 인재를 육성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3월 채용은 △Process·Facility·기계설계(Engineering) △전기·제어설계·Automation(Engineering) △안전·환경(Engineering) △Quality Assurance △GMP IT System(IT) △Global Business Development △인사지원(총무) 등 총 7개 직무가 대상이다. 채용 자격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학사 학위 소지자로 해외 여행의 결격 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5일부터 17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누리집에서 진행한다. 서류전형을 비롯해 온라인 인적성전형(LIST/L-TAB),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는 5월 중 입사한다.

롯데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 산업의 인력난 해결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8월부터 성별, 국적, 나이, 학력, 경력 제한없이 어느 직무 든 누구나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는 ‘오픈이노베이션 인턴십’ 제도를 운영 중이다.

롯데그룹은 창사 이래 최초로 계열사 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 제도를 도입했다. 재직 중인 핵심 인재에게 적정한 보상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업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의미에서다. 스톡옵션제도는 매년 자체 평가 기준으로 전 직원 가운데 부여 대상을 선정한다. 사업 초기라는 취지에 맞춰 향후 5년간 진행하며, 매년 지급 대상자를 확정해 이사회와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채용 계획 발표로 채용 정보의 투명성과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부응하고자 한다”며 “상시 접수 중인 오픈이노베이션 인턴십으로 성별, 국적, 연령, 학력, 경력에 상관없이 전 직무를 함께할 인재를 찾고 있으니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 외국인 등 많은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