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밴드 디스커버리 포스터.[사진제공=KT&amp;G]<br>
2024 밴드 디스커버리 포스터.[사진제공=KT&G]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KT&G가 잠재력 있는 인디 뮤지션을 발굴해 지원하는 ‘2024 밴드 디스커버리’ 참가 대상자를 오는 4월 12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15번째인 ‘밴드 디스커버리’는 KT&G 상상마당이 실력파 인디 뮤지션 발굴과 지원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해온 문화공헌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총 89개 팀을 선발해 기성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금과 싱글앨범 제작, 공연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한 KT&G 상상마당 4인조 유명 인디밴드인 쏜애플, 얼터니티브 록밴드 더베인 등 다수의 실력파 뮤지션들을 배출해냈다.

이제는 신인 뮤지션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멤버 구성원 전원의 데뷔가 2018년 이후이며, 자작곡을 3곡 이상 발표한 신인 뮤지션이어야 한다.

서류 심사와 온라인 경연을 거쳐 최종 선정된 2개 팀에는 팀당 상금 500만 원과 앨범 제작비 등 역대 최고 수준인 총 80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성 뮤지션 합동 공연 및 상상마당이 기획하는 공연에 참여할 기회도 부여한다.

‘2024 밴드 디스커버리’의 자세한 정보와 접수 방법은 오는 11일부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 문화공헌부 김천범 공연담당 파트장은 “‘밴드 디스커버리’를 통해 잠재력 있는 신인 뮤지션들이 자신들의 음악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국내 대표 복합문화예술공간인 KT&G 상상마당은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지난 2007년 ‘상상마당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춘천·대치·부산까지 총 5곳에서 운영되며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상상마당의 연간 방문객은 약 300만 명이며, 매년 3000여 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키워드

#KT&G #상상마당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