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의견 반영해 서비스 개선 추진

국민연금공단 최우수 국민제안.[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br>
국민연금공단 최우수 국민제안.[사진제공=국민연금공단]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해 접수한 국민제안 232건 중 국민연금 제도와 공단 업무를 개선하는 데 기여한 제안 8건을 ‘최우수 국민제안’으로 선정했다.

21일 공단에 따르면 2023년 최우수 국민제안은 △연금지급 안내 시 원천징수 명세 표기 △1월 연금 지급 시 연말정산 환급액 별도 안내 △누리집에 채택된 국민제안의 진도율 표기 등이다. 공단은 향후 업무추진 시 이를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최우수 국민제안의 내용과 추진 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 누리집의 ‘국민의 소리 반영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 김태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국민제안을 통해 접수된 우수한 의견이 국민연금 제도 발전과 서비스 개선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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