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br>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서울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저출생 대응 정책과 관련한 네 가지 추가 대책을 발표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성동구 한양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현장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결혼·출산·양육 관련 정부 지원 소득 기준 폐지 △다자녀 현행 기준 완화 △세 자녀 이상 가구시 전원 대학등록금 전액 면제 △육아기 탄력근무제 의무화 공약을 약속했다.

이어 “국민의힘은 예비부부, 신혼부부, 양육가구에 대한 정부 주거지원에 소득기준을 폐지하겠다”며 “또한 난임지원, 아이돌봄 서비스와 같은 필수 저출생 정책에 소득기준도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다자녀 기준을 현행 세 자녀에서 두 자녀로 변경하고 이에 맞춰 전기요금·도시가스·지역난방비 감면을 두 자녀 기준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 위원장은 “자녀들을 세 명 이상 대학까지 교육시킨다는 것은 대부분의 가정에 큰 부담”이라며 “우선 세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한 모든 자녀의 대학등록금을 면제하고 두 자녀 이상 가구에 대해서도 단계적인 확대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육아기 탄력근무제도 의무화하겠다”며 “다양한 유연근무 방식 중 기업 부담이 적고 부모들의 수요가 높은 '탄력 근무제'를 의무 시행하기 위한 법 개정을 추진하도록 약속하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