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석봉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사진제공=이석봉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대전 대덕 지역구 출마를 희망하고 있는 국민의힘 이석봉 예비후보가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을 만나 ‘K-네옴 시티’ 공약의 비전을 설명하고, 이에 첨단 R&D벨트를 연계·구축하겠다는 복안을 제시했다. 

31일 이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이 총장과 이 예비후보는 지난 30일 면담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과 국가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예비후보는 카이스트와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대덕연구단지와 인접한 대덕·신탄진 생활권에 기술사업화 지원에 특화된 스타트업 단지를 조성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가 경쟁력 제고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카이스트 이 총장은 “카이스트의 뛰어난 연구·개발인력을 대전지역이 적극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환경조성이 필요하다”며, 스타트업 특화 단지 조성, 대청네옴시티 추진과 R&D 밸트 구축 공약에 공감을 표했다.

이 총장은 “스위스의 레만호나 독일의 보덴제 사례에서 보듯이 대형 호수 주변에 첨단 과학기술과 연계된 도시의 형성은 국가 차원의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도 필요한 탁월한 발상”이라고 평했다. 

이 예비후보와 이 총장은 이어 카이스트 창업원에서 졸업한 우수한 기술 기반 기업들의 신탄진권 이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신탄진 일대의 여유 공간을 활용해 딥테크 스타트업 단지를 조성할 경우 대덕연구단지의 확대 효과와 함께 지역활성화는 물론 국가 경쟁력 향상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키워드

#카이스트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