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빈, 6일 오전 경찰조사 위해 2차 출석
“고소인, 자신 배임·횡령 혐의 은폐 몰두”

상습 폭행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송명빈 마커그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양천구 강서경찰서에 출석했다.ⓒ뉴시스
상습 폭행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송명빈 마커그룹 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양천구 강서경찰서에 출석했다.ⓒ뉴시스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직원을 폭행하고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는 송명빈(50) 마커그룹 대표가 경찰에 2차 출석했다.

서울강서경찰서는 6일 오전 송 대표를 상습 폭행 및 공갈·협박, 근로기준법 위반 등 혐의로 불러 조사 중이다. 지난 3일 1차 조사를 한 지 3일 만이다.

송 대표는 이날 경찰 조사에 앞서 “폭언과 폭행 문제를 피하지 않고, 처벌을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자신의 고소 배경에는 고소인 A(34)씨의 횡령·배임 등 문제를 회피하기 위한 의도가 있다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A씨는 마커그룹 주식회사의 대표였다”라며 “그러나 A씨가 회삿돈에 손을 대기 시작했고 개발 제품 관리도 부실하게 하는 등 회사가 점점 어려운 상태로 치닫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저와 이사회는 지난해 초 A씨에게 사직을 요구했고, 오로지 성실한 업무의 인수인계만을 강조했지만 A씨는 본인의 배임·횡령 혐의를 축소·은폐하는 일에만 몰두했다”며 “A씨는 나의 폭행과 폭언을 수집하는 데 자신의 모든 역량을 쏟았다”고 주장했다.

송 대표는 고소인 A씨를 지난달 28일 배임·횡령 등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맞고소했다.

한편 A씨는 지난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수시로 폭언과 폭행을 당했다며 송 대표를 지난해 11월12일 상습폭행, 상습공갈, 근로기준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고소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송 대표가 폭행과 더불어 가족을 해치겠다는 등 수십차례 협박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이같은 상황이 담긴 동영상과 녹취 파일을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