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외협력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외협력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7일 “언론이 좌파에 장악돼 우리가 좋은 메시지를 내놓으면 하나도 보도가 안 되고, 실수하면 크게 보도가 된다”고 주장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대외협력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해 “실제 우리 당이 하고 있는 것, 가는 방향들이 국민들, 시민사회에 잘 안 알려지는 부분이 매우 많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우리 당이 하는 일은 다 잘못하는 것이고 국민들에게 좋지 못하게 비칠 수 있는 모습들이 많이 노출되고, 우리 잘하고 있는 것들은 보도가 전혀 안 되는 측면이 있다”며 “그럴수록 더 시민사회와의 긴밀한 소통과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전날 여성당원 행사에서 벌어진 엉덩이춤 퍼포먼스 논란과 관련된 언론보도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황 대표는 대외협력위원들에게 시민사회와의 협력시스템 복원, 직능단체들과의 소통 확대·강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을 주문했다.

그는 “우리가 건강한 우파 혁신을 해나가기 위해서도 시민사회와의 끊임없는 소통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으면 우리 당의 혁신과 통합에도 큰 장애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 우리나라에 다양한 시민단체들이 있고, 우파성향의 시민단체들도 상당히 많이 있다”며 “조금 들여다보면 생각하는 부분도 조금씩 다르고, 우리 당을 바라보는 시각도 천차만별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쌍방향 소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