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뉴시스
원희룡 제주지사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제주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와 관련해 도내 신천지 교인 646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전수조사 결과 총 603명 중 34명의 유증상자를 파악했고, 이중 27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나머지 7명은 검사 진행 중이다.

27일 제주도에 따르면 도는 지난 26일 오후 정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으로부터 제공받은 신천지 교인 646명을 대상으로 한 1차 전수조사 결과 총 603명 중 34명의 유증상자를 파악했다.

유증상자 34명 중 27명은 코로나 진단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나머지 유증상자 7명에 대해서도 검사결과가 나오는 즉시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유관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연락이 닿지 않은 나머지 39명에 대한 소재 파악에도 신속히 나갈 계획이다.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즉시 2주간 자가격리 조치될 예정으로, 보건소에 이를 통보하고 119·보건소 구급차를 이용해 검체검사를 위해 선별진료소로 이송을 시작했다. 무증상자는 향후 2주간 하루 2회 이상 전화통화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능동감시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조사된 명단은 남성 221명, 여성 425명이다. 주소지는 제주시가 581명, 서귀포시가 65명이었다. 전화문진자 603명 중 대구‧경북 방문 이력이 있는 사람은 2명으로 모두 무증상자로 조사됐다.

도는 중대본으로부터 제공받은 명단이 ▲‘제주 1차’라고 표시돼 있는 점 ▲명부상 지역별 인구비율이 실제 지역별 인구비율과 차이가 크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추가적인 명부가 더 있을 수 있다고 추정했다.

이후 타 지역 전수조사 중 제주 거주자로 확인되는 경우, 중대본으로부터 제주로 통보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명단을 신속하게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