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솔루트 ‘베이비박스 사랑의 나눔 기부 캠페인’ ⓒ매일유업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아기를 지원하기 위한 베이비박스 나눔활동을 전개한다. 

매일유업은 15일 앱솔루트가 인스타그램 대표 계정을 활용해 ‘베이비박스 사랑의 나눔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소비자가 기부 링크를 통해 분유를 구매하면 그 두 배 수량을 별도의 절차 없이 베이비박스로 자동 기부되도록 했다. 

기부에 동참하고 싶은 고객은 앱솔루트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기부 링크나 카카오톡 기부 판매딜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 분유를 수유하지 않는데 기부만 하고 싶은 고객은 분유 구매 페이지에 안내된 베이비박스 주소지로 배송지를 선택해 기부에 참여할 수도 있다. 이 경우 1캔의 분유를 베이비박스 주소로 구매하면 매일유업이 총 3캔을 베이비박스에 전달한다.

‘베이비박스’는 아기들이 버림받지 않게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해 만든 생명 구조 장치다. 베이비박스를 운영하는 주사랑공동체교회는 해당 장치를 통해 불가피한 사정으로 육아를 할 수 없게 된 부모를 상담하고 위기에 빠진 영아를 보호하고 있다.

기부 제품은 매일유업의 대표 분유 제품인 ‘앱솔루트 명작 800g’으로,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가 아기에게 필요한 핵심 영양성분을 모유 수준에 최대한 가깝도록 설계했다. 

앱솔루트 관계자는 “아기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만든 베이비박스에 이틀에 한 명 꼴로 영아가 놓이고 있는데 운영에 어려움이 많다고 들었다”며 “이 세상 단 한 명의 아이도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매일유업이 할 수 있는 일을 지속적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일유업은 이외에도 특수분유 생산 및 후원 활동과 미혼모 지원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CSR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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