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권신영 기자 매일유업의 오트 제품 전문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23일 광화문역에서 출근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아침 식사 캠페인 ‘어메이징 모닝, 어메이징 오트’를 진행했다.매일유업은 지난 22일부터 이날 오전 서울 삼성역과 광화문역 인근에서 ‘어메이징 모닝식당’이라는 콘셉트로 ‘어메이징 오트 카(car)’를 준비해 어메이징 오트 제품들과 응원 메시지가 담긴 체험키트를 증정했다.출근 준비 등으로 바빠 아침 식사를 하지 못하는 직장인들에게 건강한 하루의 시작으로 어메이징 오트를 제안하는 취지다.오트 음료는 식이섬유와 단
【투데이신문 권신영 기자】 기업의 가장 중요한 목표가 이윤 극대화라는 이치를 역행해 사회공헌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기업이 있다. 국내 300여명의 선천성 대사이상 환아들을 위해 특수분유를 생산, 유통하는 매일유업이다.연간 수억원의 손실에도 특수분유 생산을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 매일유업 담당자들은 입을 모아 이렇게 얘기한다. “응당 누군가는 해야만 하는 일이기 때문에 우리가 한다”고.매일유업이 특수분유 사업을 향해 보이는 특별한 기조와 사명감은 놀라운 것이 아니다. 1969년 대한민국 최초로 낙농업 기반 유가공 전문회사로서 매일유업 창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매일유업의 가족기업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나폴리 이탈리안 레스토랑 ‘더 키친 일 뽀르노’ 가 봄 기운 가득한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선보인다.18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이번 한정 메뉴들은 ‘Plates for Spring’이라는 주제로 싱그러운 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마베라 피자’, ‘피치 생면 파스타’, ‘구운 새우와 참나물 페스토 파스타’, ‘화이트 카르파치오’, ‘시트러스 가든 샐러드’ 등 나폴리의 정통성과 신선한 봄철 식재료의 맛을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더 키친 일 뽀르노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hy가 지난해 주요 유제품 기업 가운데 ‘사회공헌’과 관련해 가장 높은 관심도를 소비자들로부터 끈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유제품 기업 7곳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심도를 빅데이터 연구를 통해 내놨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분석을 진행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hy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이디야 권익범 전 대표이사가 폴바셋 대표로 취임한다.매일유업은 오는 4월 중 폴바셋 새 대표 자리에 권익범 전 이디야 대표가 취임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매일유업 계열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폴바셋은 지난 2009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142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지난 2017년 12월부터 엠즈씨드를 총괄한 김용철 전 대표는 지난해 말에서 사임했다.이후 매일홀딩스 권태훈 대표가 지난 1월부로 엠즈씨드 대표로 선임됐다. 오는 4월부터는 외부 영입해 온 권익범 대표가 뒤를 이을 예정이다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유(乳) 업계가 계속 쉽지 않은 길을 걷고 있다. 저출산 문제는 이제 뉴노멀이 됐다. 낙농진흥회에 따르면 지난 2017년 국내 1인당 일반 우유 소비량은 26.6kg에서 오히려 2022년 26.2kg으로 곤두박질쳤다. 5년새 국민 1인당 연간 우유 작은팩 2개씩 섭취를 줄여버린 셈이다.이런 가운데서도 난관을 헤쳐나가면서 미래성장가치와 지속가능경영을 시도하는 경우도 있다. 특히나 남양유업과 매일유업은 모두 전통 있는 우유업체들로 경쟁 대상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25일 산업계에 따르면 저출산 여파로 침몰 위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이 소중한 성과물은 2020년 한 네티즌의 편지와 거기 공들여 답을 단 한 홍보맨의 직업정신에서 시작되어...’이 편지는 영국에서 시작되어, 로 서두를 여는 ‘행운의 편지’. 행운의 편지는 행운을 불러오고 싶은 마음에, 혹은 안 돌리면 불운이 온다고 하니 자발적으로 혹은 다소 강제적으로 돌리기를 하는 놀이 아이템이다. 유(乳)업계에도 이와 흡사한 이야기가 있다. 한 회사의 제품이 갖는 친환경 성과에 소비자들이 구매 성과 올리기 릴레이를 하는 것. 환경 파괴와 이상기후 등 그 결과에 시달리고 싶지 않다는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대한육상연맹 동계 훈련에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지원했다.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난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대한육상연맹 동계 훈련에 1300만원 상당의 셀렉스 프로핏 제품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동계 훈련은 육상 전 종목(단거리, 중장거리, 투척, 도약 ) 국가대표단과 후보 선수와 청소년, 꿈나무 선수까지 총 245명이 참여했다. 육상 국가대표 선수들은 이번 동계 훈련을 마치고 지난 19일 독일로 해외 전지훈련을 떠났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지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매일유업이 선보이고 있는 '매일클래식’ 20주년 기념공연이 오는 7일 4번째 무대를 마지막으로 올해의 공연을 마무리한다.매일클래식은 클래식 음악을 접할 기회가 적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공연행사다. 지난 2003년부터 20년간 전국 80여곳에서 약 7만명의 관객과 만나왔다.올해는 20주년을 맞이해 ‘시간과 공간’이라는 테마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널리 사랑받는 클래식 음악의 존재 이유와 영속성을 지난 4월과 6월, 10월, 그리고 오는 12월 총 4회차에 걸쳐 다채로운 컨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매일유업 김선희 부회장이 ‘쿨 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한다.7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쿨 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냉방 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열리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냉감 의류를 통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하는 것.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김 부회장은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선천성대사이상 질환’ 환아들에게 하트밀(Heart Meal) 박스를 선물했다. 매일유업은 희귀질환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알리고 환아와 가족을 응원하는 2022 하트밀 캠페인을 성료한 후 111명의 환아에게 하트밀 박스를 제공했다고 7일 밝혔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은 유전 대사질환으로 체내에 아미노산, 지방 등 필수 영양소를 분해하는 특정 효소가 부족하거나 만들어지지 않는 질환이다. 선천성대사이상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모유는 물론 고기, 빵, 쌀밥 등 일반적인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매일유업이 우유배달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정기후원 이벤트를 성료했다. 4일 매일유업에 따르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정기후원 독려 이벤트가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우유안부’는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매일유업은 지난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는 동시에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고 있다우유안부 캠페인은 지난 2003년 옥수동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한국맥도날드가 커피박(커피 찌꺼기)을 이용한 자원순환 활동에 앞장선다.한국맥도날드는 협력사들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최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2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 순환 활동 동참을 장려한다.매일유업은 지구를 살리는 자사 제품을 모아 두 차례의 특집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
‘나눔경영’은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과 단체들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다양한 나눔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이 올해도 다문화가정 분유 지원에 나섰다.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전국 8개 지역 총 117명의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해 분유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재단은 지난 2007년 해남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분유를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2013년부터 종로, 평택, 광주, 경산, 고창, 청양, 영동,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상하농원이 여름을 맞아 특별한 동물 맞춤형 복지프로그램을 전개한다. 전북 고창에 위치한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양들의 삭모를 진행해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는 등 동물과 사람이 함께 즐기는 여름 준비를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매일유업이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우유팩 인쇄 파지를 활용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매일유업은 13일 마켓컬리와 손 잡고 자원을 새롭게 활용하는 ‘새활용 프로젝트’를 오는 19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프
‘나눔경영’은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과 단체들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다양한 나눔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에 나섰다.매일유업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멸균우유와 간편식 제품을 후원하고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진행된 전달식에서 매일유업은 멸균우유 1만개와 상하키친 2종의 누룽지죽 5만개 등 판매가 기준 약 1.4억원 상당의 제품을 기부했다.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착한 소비가 뜨고 있다. 기업들의 사회공헌 활동과 ESG경영, 친환경 기술·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추세다. 다음 세대까지 생각한 장기적 안목으로 더불어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기업들과 관련 제품을 ‘착한기업&가치소비’ 코너를 통해 소개하고자 한다.【투데이신문 조유빈 기자】 매일유업의 유기농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환경보호를 위한 불끄기 활동에 힘을 보탠다.상하목장은 세계자연기금(WWF, World Wide Fund for Nature)에서 진행하고 있는 ‘어스아워(Earth Hour)’
‘나눔경영’은 따뜻한 나눔 활동으로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과 단체들의 여러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동행과 상생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다양한 나눔 실천 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합니다.【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매일유업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펼쳤다. 6일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450상자(4.5t)를 전달한다고 밝혔다.앞서 지난 3일 고창군청에서는 열린 ‘2021 희망김장 나누기’ 전달식이 이뤄졌다. 김장김치는 오는 10일까지 지역 내 소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