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걸 의원 ⓒ뉴시스
김홍걸 의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김홍걸 무소속 의원이 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 당시 재산을 축소 신고한 의혹을 받고 검찰에 처음으로 출석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권상대)는 이날 오전 김 의원을 소환해 조사에 돌입했다. 

김 의원은 10억원대 아파트 분양권을 재산으로 신고하지 않고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로 등록한 의혹을 받고 있다. 

국회공직자윤리위원회의 신규 의원 재산 신고에 따르면 김 의원의 재산은 지난 5월말 기준 67억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총선 당시와 비교해 10억여원이 증가한 액수다. 

김 의원 측은 배우자가 소유하던 서울 강동구 아파트 분양권을 지난 2월말께 처분해 예금이 늘었다는 설명을 내놓고 있다. 

이밖에도 정치권 안팎에서는 김 의원의 배우자가 소유한 상가 건물의 대지면적과 신고가액을 축소 신고했다는 의혹도 제기됐다. 

김 의원은 배우자 소유의 상가 건물 263.80㎡ 중 131.90㎡을 보유하고 실거래가는 5억8500여만원이라고 신고했지만, 이미 소유권을 전부 넘겨 받았고 가격도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 같은 의혹이 불거지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으며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24일 제명을 결정했다. 

이와 관련 이날 오전 9시경 검찰에 도착한 김의원은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을 남기고 조사실로 들어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