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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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출장 방문 시 추가로 다른 가전제품을 무상 점검해주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26일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들이 겨울을 맞아 세탁기, 김치냉장고 등의 가전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의 집에 방문했을 때, 점검을 요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무상 점검해주고 사용 요령 등도 알려주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계절별 제품 사용 시기를 고려해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무더위가 시작되기 전인 초여름에는 에어컨 및 냉장고, 김장철을 앞둔 초겨울에는 김치냉장고, 동파가 발생할 수 있는 겨울에는 세탁기 등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는 방식이다.
 
한번의 방문으로 다른 제품까지 미리 점검 받을 수 있어 고객의 경제적‧시간적 절약이 가능해 호응과 만족도가 높다는 설명이다. 

실제 올해 3~6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량 많은 고객들이 ‘플러스케어 서비스’로 에어컨, 냉장고 등의 추가 무상점검을 받았다.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내년 2월까지 진행되며 김장, 동파 등의 영향으로 겨울철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는 김치냉장고 및 세탁기를 점검 대상으로 한다. 

점검 항목은 ▲세탁기 동파 예방을 위한 설치 위치 확인 ▲세탁기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김치냉장고 김치 보관 및 온도 설정방법 안내 등이다.
 
특히 올해 겨울은 지난해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되는 만큼 ▲드럼세탁기 배수펌프 잔수 제거 방법 안내 ▲전자동 세탁기 배수호스 점검 등 세탁기 결빙 예방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박성민 상무는 “고객들이 삼성전자 가전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겨울에도 세탁기 및 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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