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세미 기자】 NH투자증권 100세 시대 연구소가 100세 시대의 금융·교양 등 라이프 정보를 담은 종합정보 매거진을 발간했다.
NH투자증권 100세 시대 연구소는 15일 100세 시대 종합정보 매거진인 ‘THE100 매거진’ 58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73세에 시니어 모델 오디션 프로그램에 도전해 우승을 차지한 모델 윤영주 씨의 인생 2막을 소개했다.
교양 편에서는 여행 가이드 7인이 추천하는 해외 박물관·미술관 랜선투어, ‘지금 여기’에 마음을 모으는 습관, 자산가들을 위한 상속컨설팅 ‘유언 대용 신탁 활용법’, 어깨통증을 예방하는 운동법 등 100세 시대 라이프 정보를 담았다.
그 외 금융 편에서는 ‘인컴ETF(상장지수펀드), 2021년은 다르다’, ‘스마트 농업, 사람들 다 어디 갔지?’, ‘주택연금 7가지 활용팁’ 등을 다뤘다.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김진웅 소장은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서는 꾸준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인컴(Income)소득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호에서는 글로벌 고배당 자산에 분산투자하는 인컴ETF를 중심으로 인컴 투자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올해 인컴 투자를 전망할 수 있는 정보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100세 시대 연구소는 앞으로도 행복한 100세 시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세미 기자
todaynews@ntoday.co.kr
다른기사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