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스 BI 이미지 ⓒ할리스
할리스 BI 이미지 ⓒ할리스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할리스에프앤비가 운영하는 할리스커피가 로고와 브랜드명에서 ‘커피’를 떼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재도약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KG그룹에 인수된 할리스는 그룹사의 적극 지지 속에서 브랜드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바꾸는 등 미래 비전을 밝혔다.

먼저 BI를 전격 교체한다. 기존 왕관 모양의 엠블럼 아래 영어로 ‘HOLLYS(할리스)’를 붙였다. 왕관은 고객과 직원(할리스타)이 서로 손을 잡은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빨간색은 최고가 되고자 하는 열정과 신뢰를 뜻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확장성을 고려해 기존 로고에 있던 ‘COFFEE(커피’)는 없앴다.

새 슬로건은 ‘Moments of Delight!(모먼츠 오브 딜라이트)’로 정했다. 사람, 공간, 경험에 집중해 일상에서 다채로운 순간의 즐거움을 전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KG그룹사의 힘을 더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것이 할리스의 목표다. 우선 2025년까지 직가맹점 합산 5000억원 매출, 1000개 매장, 3000명 직원에 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2020년 말을 기준으로 할리스 직가맹점 합산 약 2000억원 매출, 587개 매장, 1700명의 직원이 있다.

이날 할리스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의 진화를 위한 5가지 전략도 발표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할리스 카페식 메뉴 및 굿즈 확대 △할리스케어 통한 가맹점 지원 확대 △멤버십, 스마트오더 리뉴얼, SNS를 통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강화 △MZ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화 매장 및 공간 구성이다.

할리스 신유정 대표는 “할리스의 빨간 왕관을 쓴 것처럼 자신을 사랑하고 열정을 다해 최고가 돼가는 MZ세대들과 더 가깝게 호흡하고 싶다”며 “KG그룹을 만나 새로운 날개를 단 할리스를 대한민국 대표 K-브랜드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