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KGC인삼공사가 추석맞이 명절선물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구매 혜택이 주어지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KGC인삼공사는 26일 ‘함께 하고픈 마음 담아, 건강한 추석 되세요’ 프로모션을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19종의 다보록 선물세트를 비롯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의 인기 제품과 프리미엄 제품인 ‘천녹’, ‘황진단’, ‘홍삼정 마스터클래스’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 추석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면서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9월 5일까지 정관장 제품을 10만원이상 구매하면 멤버스 등급에 따라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를 2배로 적립해 주는 ‘얼리버드 행사’가 마련됐다.

KGC인삼공사는 비대면 명절,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가 뚜렷해지자 행사초기 혜택을 강화해 추석선물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정관장의 작년 추석 프로모션 매출 자료에 따르면, 행사초기 10일 동안의 매출 비중이 2019년보다 7%포인트 상승한 42%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올 여름 폭염까지 더해지면서 추석선물로써 ‘정관장 홍삼’의 인기는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언택트 선물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됐다.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정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고 ‘매장픽업 서비스’로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 있다.

과거 구매이력 시점에 따라 정관장 포인트 2만점, 신규고객 1만점, 카카오 플러스 플친 가입시 2000점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금액에 따라 신용카드 청구할인, 캐시백 등 혜택도 주어진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가격, 품질, 배송 등을 고려하면 추석선물 시장에서 ‘정관장 홍삼’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며 “명절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해 행사초기 소비자 혜택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