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태깡 뒤이어 감자칩·컵라면 등 릴레이 돌풍

[사진제공=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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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농심은 지난해 출시한 ‘먹태깡’을 응용한 신제품 ‘포테포칩 먹태청양마요맛’과 ‘먹태깡큰사발면’이 단기간에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출시 5주 만에 420만봉 판매를 돌파했다. 이는 원조 격인 먹태깡 초기 판매량을 넘어서는 성적이다. 아울러 먹태깡큰사발면 역시 4주 만에 230만개 판매되는 등 인기를 구가 중이다.

이번 신제품의 흥행비결은 먹태깡 브랜드를 활용해 소비자 흥미를 유발한 데 있다. 또 먹태청양마요 고유의 감칠맛을 라면과 감자칩 특성에 맞춰 접목한 점이 시너지를 냈다. 

농심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먹태 기획세트를 운영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를 제시 중이다. 오프라인에서도 먹태 제품의 특성을 살려 유명 호프집과 연계한 홍보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향후 ‘먹태는 농심’을 주제로 소비자에게 다양한 먹태맛을 선보이고 오래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먹태깡은 지난해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넘어서면서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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