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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SK텔레콤의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이동통신서비스(MNO), IPTV, T커머스(TV상거래) 등 전 사업 영역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모두 증가했다. 

SK텔레콤은 9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1년 연간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16조7486억원, 영업이익 1조3872억원, 순이익 2조4190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4.1%, 11.1% 성장했으며 순이익의 경우 SK하이닉스의 지분법 이익으로 같은 기간 61.2%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세부 기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SK텔레콤은 2022년 1월 5G 누적 고객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동통신사업에서의 영향력을 공고히 하며 지난해 매출 12조1028억원, 영업이익은 1조1143억원을 기록했다. 

SK브로드밴드 지난해 2, 3분기 연속 IPTV 가입자 순증 1위를 이어가며 지난해 매출 4조492억원을 기록,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에 따른 영업이익도 전년 대비 19.4% 늘어난 2756억원으로 집계됐다. 

SK스토아도 T커머스 시장에서 매출 기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지난해 총 상품 판매액 1조3000억원을 기록하며 2018년 이후 연평균 48%의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는 설명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유무선 통신 ▲미디어 사업 ▲Enterprise 사업 ▲AIVERSE ▲커텍티드 인텔리전스(Connected intelligence) 등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재편, 미래 성장을 가속화 하고 주주친화경영 기조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SK텔레콤은 도심항공교통(UAM), 자율주행차, 로봇 등 미래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Connected intelligence 사업을 통해 미래 혁신과 성장 동력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UAM 사업과 관련해서는 조비(Joby) 등 글로벌 업체와 협력을 추진하고 정부 실증 사업에 참여하는 등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SK텔레콤 유영상 CEO는 “2021년에는 MNO 사업과 함께 IPTV, T커머스 등 모든 사업분야에서 고른 성장을 지속했다”라며 “올해에는 5대 사업군을 중심으로 업을 재정의해 성장과 혁신을 가속화하고 주주가치를 높여 2025년 매출 23조원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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