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통해 성장전략 등 야심 천명
다음달 WTS 대대적 개편 등 예고

토스증권 김승연 대표가 증권사 역량 강화 구상을 언급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토스증권 김승연 대표가 증권사 역량 강화 구상을 언급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3년 만에 당기순이익 15억원으로 흑자 전환을 한 데다, 올 1분기도 아주 의미있는 호실적을 낼 것으로 예상된다. 여러 금융상품 출시를 통해 리테일 부문 1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토스증권 김승연 대표가 출범 후 3년 만에 리테일 1위 증권사, 전 국민의 주거래 증권사로 사랑받겠다는 꿈을 대내외에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그저 꿈이라고만 치부하기엔 근래 이 같은 초대형 목표를 향해 구체적으로 다가서는 토스증권 측 실적 성과가 매섭다.

14일 김 대표는 기자들을 만나 이 같은 구상을 밝혔다. 개인고객 거래와 관련해 수수료와 고객 만족도 두 측면 모두에서 1위에 오르겠다는 계획이다. 간담회에서 김 대표는 “전 국민의 주거래 증권사로 거듭나겠다. 이를 위해서 올해부터는 수익성과 성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공략 무기를 준비했다. 

우선 ‘웹트레이딩 시스템’(WTS)에 힘을 준다. WTS를 금명간 개편, 편의를 제고한다는 것이다. 토스증권은 내달 중 WTS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과 연동해, 토스 앱으로 WTS 로그인이 가능해지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WTS와 MTS 두 채널에서 탐색 경험과 정보가 연결되게 하면 소비자 편의가 크게 증진, 투자가 한층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다시 토스증권에 대한 새 소비자 유입 효과 및 기존 이용자 락인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김 대표는 “기존 MTS에서의 혁신 경험은 그대로 유지하되 더 많은 정보 탐색을 원하는 투자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더불어 해외주식옵션 등 해외 파생상품을 출시해 서학개미의 선택지를 넓힘으로써 레거시 증권사들과의 격차 줄이기에도 박차를 가한다.

토스증권은 해외주식에서의 강점을 토대로 신규 리테일 서비스도 선보인다. 미국 회사채 거래와 파생상품 거래까지 확장해 후발주자 디스카운트를 없애고 전문성 있는 강소 증권회사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

개인 투자자들이 미국 회사채 투자를 원하더라도 현재로서는 종목 선택은 제한된 데다 최소 투자 단위는 수천만원을 넘는다는 문턱이 있다. 김 대표는 토스증권에서는 투자 단위를 낮추면서도 거래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선보여 이 틀을 깰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회사채를 최소 단위로 제공하겠다는각오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