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동서식품]
[자료제공=동서식품]

최근 물가 상승세가 이어지자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커피전문점 못지 않은 맛의 RTD(Ready To Drink) 커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ixm T.O.P)’를 통해 RTD 커피음료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맥심 티오피는 콜롬비아, 케냐, 브라질 등 해발 1000m 이상의 고지에서 재배한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 100%를 사용하고 있으며 동서식품이 자체 노하우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았다.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맥심 티오피 캔커피’

맥심 티오피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분석으로 캔커피, 컵커피, 페트커피 등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맥심 티오피 캔커피는 기존의 ▲더블랙 ▲스위트 아메리카노 ▲마스터 라떼 ▲스모키 블랙 ▲스모키 라떼에 신제품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2종을 더해 총 7종이다.

신제품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는 엄선한 아라비카 100%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원두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살리는 동시에 적당한 단맛의 조화를 통해 커피 밸런스를 강화했다.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로우슈거 블랙’과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돌체 라떼’ 2종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로우 슈거 블랙’은 기존 스위트 아메리카노 대비 설탕 함량을 50% 줄였다.  ‘맥심 티오피 미디엄 로스트 돌체 라떼’는 우유에 연유 풍미를 더해 달콤함과 부드러운 맛의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두 제품 모두 275ml의 캔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자료제공=동서식품]
[자료제공=동서식품]

소비자 취향 반영한 다양한 플레이버 ‘맥심 티오피 컵커피’

맥심 티오피 컵커피는 원두 블렌딩과 로스팅을 달리해 최적의 맛을 구현한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 등 다양한 맛을 지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브라질·케냐 원두를 다크 로스팅해 보다 진한 커피의 맛과 향을 구현해 냈다. 트루 에스프레소 블랙은 무설탕 블랙 타입으로 콜롬비아, 과테말라, 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 해 밝고 화사한 커피 향을 표현했다. 마일드 에스프레소 라떼는 콜롬비아·과테말라·케냐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해 부드러운 커피의 맛을 살렸고, 풍부한 우유를 더해 부드럽고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커피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이 강조된 제품으로 기존의 라떼 타입 컵 커피 제품보다 덜 달면서도 더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너티 카라멜 에스프레소 라떼는 티오피만의 에스프레소 추출액에 아몬드, 땅콩 등 고소한 견과류와 깊은 풍미의 카라멜을 더해 일반 라떼와는 차별화된 맛을 선사한다.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맛과 용량으로 즐기는 ‘맥심 티오피 페트커피’

휴대성과 편의성을 보다 높인 맥심 티오피 페트커피는 ▲심플리스무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등 다양한 맛을 가진 제품으로 구성됐다.

심플리스무스는 미디엄 로스팅한 콜롬비아 블렌딩 원두를 사용해 제품명처럼 부드럽고 깔끔하다. 커피 본연 맛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블랙과 가벼운 달콤함이 특징인 ▲스위트 아메리카노, 우유를 첨가해 부드러운 ▲라떼 등 3종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심플리스무스 로스티는 부드러운 풍미와 갓 볶은 원두 특유의 고소한 향이 특징이다. 커피 본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로스티 블랙과 에스프레소에 우유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로스티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도 아프리카 원두 특유의 꽃향을 RTD커피 최초로 구현해 깔끔하고 산뜻한 마무리가 특징인 커피다. 동서식품이 독자 개발한 플로럴(Floral) 향에 커피의 신선하고 풍부한 향미를 그대로 담는 ‘향 회수 공법’을 접목해 은은한 꽃향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블랙과 ▲심플리스무스 플라워 피니시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동서식품 하치수 마케팅 팀장은 “맥심 티오피는 동서식품 50년 커피 제조 기술력을 집약해 최상의 품질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다양한 맛과 향, 용량을 갖춘 맥심 티오피로 언제 어디서나 커피전문점 수준의 리얼 에스프레소를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