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전경 [사진제공=bhc치킨]
‘LA 파머스 마켓점’ 매장 전경 [사진제공=bhc치킨]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bhc치킨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A) 사우스 페어팩스 애비뉴에 북미 1호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현지시각) 문을 연 해당 지점은 마스터 프랜차이즈가 아닌 bhc치킨이 직접 운영함으로써 미국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한 전초기지로 적극 활용된다.

LA 파머스 마켓은 1934년 오픈한 전통 시장으로 관광객과 시민 등 유동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이다. bhc치킨은 이번 오픈을 통해 미국 현지인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K-치킨을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주력 메뉴로는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을 내세웠다.

이번 오픈을 시작으로 bhc치킨은 bhc그룹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의 미국 진출올 타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 상반기 내 싱가포르에 bhc치킨 첫 매장을 오픈하고 기존 말레이시아 매장을 포함해 동남아 시장 또한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입지 선정과 오픈까지 약 1여 년의 시간이 소요될 정도로 공을 들인 만큼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로 현지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