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견본주택 개관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투시도 [사진제공=신영]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투시도 [사진제공=신영]

【투데이신문 차재용 기자】 신영이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의 분양을 시작한다. 

신영은 충청북도 청주시 송절동 산4-2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의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으로 지어진다. 아파트 전용면적 84~130㎡ 총 103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면적 108㎡ 총 234실이 들어선다. 내달부터는 아파트 1034세대에 대해 청약을 받는다. 

아파트는 선호도 높은 중대형위주로 구성되며 다양한 타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 면적 별 세대수는 ▲84㎡A 244세대 ▲84㎡B 122세대 ▲84㎡C 122세대 ▲111㎡A 135세대 ▲111㎡B 135세대 ▲130㎡A 186세대 ▲130㎡B 90세대다.

분양가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3.3㎡당 평균 1160만원 대로 책정됐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다. 기업체는 물론 주거시설, 상업시설, 관공서, 학교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시설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단지는 테크노폴리스 내 최중심에 위치한다. 직주근접을 비롯한 우수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336세대), 청주테크노폴리스지웰푸르지오(1148세대)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곳이다. 

단지의 교통 여건도 좋다. 제3순환로(23년 말 전 구간 개통 예정), 17번 국도 등에서 진출입이 용이하다.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으로의 진입도 편리하다. 또 도보권에 북청주역이 예정된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편리한 정주 여건도 눈여겨볼 만한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됐고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서청주점, 지웰시티몰 등도 인접해 있다. 아울러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등이 도보로 접근 가능해 자연에서 편안한 휴식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신영지웰’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세대 채광에 신경을 썼다. 최고 49층 스카이라인에 어울리는 탁 트인 조망권도 보유하고 있다.

또 중대형 평형에 걸맞은 널찍한 평면과 도시적 감각의 공간 인테리어가 적용된다.

먼저 ‘신영지웰 특화 평면’이 적용된 84㎡A는 주방과 거실을 나란히 두지 않고 주방이 한쪽으로 들어간 ‘숨은 주방’ 구조를 적용, 깔끔한 조리 공간을 확보했다. 거실과 이어지는 기존 주방 공간은 다이닝 공간으로 특화해 통풍에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

전용면적 111㎡A는 5Bay 판상형 구조다. 주부들이 선호하는 대면형 주방‧다이닝 설계를 통해 순환 동선을 구현했다. 이러한 설계는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 확보를 가능하게 한다. 오픈형 키친으로 파티·가족모임 등 다이닝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갖고 있다. 

전용면적 130㎡A는 부부·공용 욕실 특화 레이아웃을 적용했다. 전용면적 111㎡B와 130㎡B는 양면 개방형 구조로 숨은 주방 옵션을 활용, 거실과 주방공간을 완전히 분리할 수 있다.

단지 내 선큰 가든을 중심으로는 운동시설과 문화시설이 조성된다. 풋살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스크린골프와 퍼팅시설을 갖춘 골프클럽, 멀티플레이룸, 사우나 등이 들어선다. 또 라이브러리 카페를 중심으로 스터디라운지, 키즈라운지, 파티룸도 예정돼 있다. 학령기 자녀를 위한 프리미엄 1인 독서실과 열람실도 만들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조경과 관련해서는 단지와 인접한 공원과 이어지는 자연의 흐름과 도시의 활력을 조화롭게 활용해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풍광을 자아내는 공간을 누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세대내 IoT 시스템을 통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전제품 및 조명 시설을 제어할 수 있으며 공동현관 제어는 물론, 무인 택배함 이용 시 택배 도착 알림, 엘리베이터 원격 호출, 입차 정보 확인 기능도 제공한다.

분양 관계자는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청주테크노폴리스 최중심에 위치하는 랜드마크 단지다. 청주에서 선호도 높은 브랜드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라며 “희소성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고 상품성까지 뛰어나 청약 결과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600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7년 1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