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협회, 2023‘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 개최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9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김지방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김덕헌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이준웅 한국언론학회 회장, 추승호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윤두현 국민의힘 ICT미디어진흥특별위원회 위원장,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김장겸 국민의힘 포털위원회 위원장, 김경희 한국여성기자협회 회장, 정경민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강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대변인이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인터넷신문협회]<br>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이 지난 19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왼쪽부터) 김지방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김덕헌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 회장, 이준웅 한국언론학회 회장, 추승호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 이관섭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 이의춘 한국인터넷신문협회 회장,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윤두현 국민의힘 ICT미디어진흥특별위원회 위원장,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김장겸 국민의힘 포털위원회 위원장, 김경희 한국여성기자협회 회장, 정경민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부회장, 강혁 한국인터넷신문협회 대변인이 케이크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인터넷신문협회]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2023 인터넷신문의 날’을 맞아 윤석열 대통령이 “인터넷신문이 글로벌 차원의 뉴미디어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20일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지난 19일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인터넷신문은 다양한 목소리를 빠르게 전달함으로써 자유롭고 활기찬 여론 형성을 통해 자유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인터넷신문협회는 2005년 7월 28일 신문법 개정으로 인터넷신문이 법적 지위를 확보하게 된 날을 기념해 매년 ‘인터넷신문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대통령실 이관섭 국정기획수석이 참석해 윤 대통령 축사를 대독했으며, 수해를 입은 문화재 복구 현장지휘로 불참한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대신해 전병극 제1차관이 참석했다.

국회와 정당 대표로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홍익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국민의힘 소속 박성중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간사, 국민의힘 윤두현 ICT미디어진흥특별위원회 위원 등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 국정기획수석이 대독한 축사에서 “국민의 일상과 밀접하게 닿아 있는 인터넷신문에 더 큰 역할과 책임이 요구되고, 그 어느 때보다 사실에 기반한 정확한 정보 전달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지난 19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인터넷신문협회]<br>
더불어민주당 소속 홍익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이 지난 19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3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하고 있다. [사진출처=한국인터넷신문협회]

홍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축사에서 AI미디어 환경에서의 뉴스 콘텐츠 보호 문제를 언급하며 “세계적으로 뉴스 저작권의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만큼, 입법 및 제도개선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도 건강한 언론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 행사에는 김진표 국회의장을 비롯해 민주당 이재명 대표,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 민주당 박광온 원내대표, 김동연 경기도지사,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태 강원도지사,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영상으로 축하를 전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정의당 이정미 대표, 오세훈 서울시장, 유정복 인천시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철우 경북도지사,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이장우 대전시장, 김두겸 울산시장, 이인실 특허청장, 박정렬 한국저작권보호원장은 서면 축사와 축전으로 축하를 전했다.

한편 인터넷신문협회는 주말 동안 중부와 남부 지방에 내린 기록적인 폭우로 피해를 입은 모든 국민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올해 기념식에서 화환을 대신해 받은 쌀을 수해지역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