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간 연속 수상, ‘업계 최장’ 기록도 경신
‘녹색마스터피스상’에도 4년 연속 선정 돼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LG전자의 제품들 [사진제공=LG전자]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LG전자의 제품들 [사진제공=LG전자]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LG전자가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며 친환경‧고효율 가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26일 ‘2023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생활가전 분야 18개 제품이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수상기업 중 유일하게 2010년부터 14년 간 연속으로 ‘올해의 녹색상품’을 받았다. 수상 제품 수도 업계 최다를 기록했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30여개 소비자·환경단체 및 400여명의 일반 고객과 함께 지난 2008년부터 선정해왔다.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발표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고 기업상인 ‘녹색마스터피스상’에도 4년 연속 선정됐다. 이 상은 녹색상품 개발 등 친환경 활동에 크게 기여하고 ‘올해의 녹색상품’을 11년 이상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수여하고 있다.

LG전자 생활가전이 친환경·고효율 평가를 받아온 것은 핵심부품인 모터와 컴프레서에 적용하고 있는 인버터 기술이라는 설명이다. 인버터 기술은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변환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제품을 작동시켜 프리미엄 가전의 성능 및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선정 제품 중 LG 통돌이 세탁기는 소비자가 뽑은 인기상을 받기도 했다. 이 제품의 인공지능세탁코스는 세탁물 무게를 감지한 후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류 재질을 파악,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모션조합을 선택해 세탁 강도를 결정한다.

이밖에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슈케어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정수기 중 유일한 녹색상품인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를 비롯해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김치톡톡 ▲컨버터블패키지 오브제컬렉션 ▲트롬 오브제컬렉션 건조기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전자레인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인덕션 빌트인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 ▲휘센 오브제컬렉션 벽걸이 에어컨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힐링미 안마의자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코드제로 R5 등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류재철 사장은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앞선 기술력으로 만든 친환경·고효율 가전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