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자금 부담 낮춰
조건 변경시 소급적용 ‘계약조건 안심보장제’ 도입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인천학익 투시도 [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인천학익 투시도 [사진제공=한화 건설부문]

학익4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이 공급하고 한화 건설부문이 시공하는 ‘포레나 인천학익’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청약통장이나 주택 유무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하고 계약금을 10%에서 5%로 낮춰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입주할때까지 계약금 5%만 납부하면 나머지 중도금은 이자후불제로 대출이 가능해 추가 자금부담이 없도록 했다.

특히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를 도입해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계약을 망설이는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만하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는 분양정책 등의 변경으로 계약조건이 계약 체결당시와 비교해 유리하게 변경될 경우 기존 계약자들에게도 변경된 조건으로 소급 적용해 혜택을 부여하는 제도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학익동 290-1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5개 동, 총 56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250세대가 일반분양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인천은 최근 아파트 거래량이 증가하고 미분양 가구가 꾸준히 소진되는 등 부동산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실제 올해 분양한 미추홀구 ‘더샵 아르테’는 최근 잔여 세대 100% 계약을 마쳤다. 동구 ‘인천 두산위브더센트럴’과 계양구 ‘작전한라비발디’도 완판을 기록했다.

포레나 인천학익은 향후 약 5000세대의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인천 학익지구 중심부에 자리하고 있으며 교통·교육·생활을 모두 확보한 뛰어난 생활 인프라가 장점이다.  

먼저 문학IC와 도화IC를 통해 인천대로,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등의 진입이 수월, 서울‧판교‧분당 등으로 광역 이동이 가능하다. 

미추홀대로를 이용하면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여기에 수인분당선 인하대역과 학익역(2026년 개통 예정)이 단지 반경 2km 내에 있어 인천은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학교는 연학초, 인주초·중, 학익초·고, 학익여고, 인하사대부고 등 초·중·고를 비롯해 인하대학교까지 1.2km 내에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밖에 홈플러스, CGV인천학익, 인천문학경기장, 선학경기장, 인하대병원 등이 인근에 있고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 법조타운 또한 가까워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다목적 운동장, 게이트볼 경기장, 배드민턴장, 어린이 놀이터, 각종 휴식시설 등이 있는 미추홀공원도 인접해 취미·여가 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브랜드가 가진 상품성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넓은 동간 거리로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한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다양한 포레나 상품과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포레나 인천학익은 원도심의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브랜드 단지로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며 “최근 분양조건 변경을 통해 고객 부담을 크게 낮췄고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도 도입하면서 고객 문의가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포레나 인천학익의 견본주택은 학익시장 인근(미추홀구 학익동 292-12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6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