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포스코홀딩스가 글로벌 철강시황 부진에도 고부가 제품 판매비율 확대 등의 개선으로 전년대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갔다.   

포스코홀딩스는 24일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18조9610억원, 영엽이익 1조1960억원, 순이익 550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33.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다만 글로벌 철강시황 부진에 따른 가격 하락 및 제품생산 감소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모두 5.5%, 7.7&, 25%씩 하락했다. 

포스코홀딩스는 시황 부진은 이어졌지만 고부가 제품 판매비율 확대와 원료가격 하락, 원가절감 등의 노력을 통해 세계적 경쟁력과 효율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차전지소재사업 부문 성장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지위 구축하고 선점하겠다는 목표를 확인하는 한편, 지속적인 투자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글로벌인프라부문 역시 포스코인터내셔널을 중심으로 미얀마 가스전 판매량 증가 및 여름철 전력 수요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등 견조세를 이어갔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콜에서는 포스코의 친환경차 모터코어용 광양 High-grade NO 증설 등 2030년 글로벌 100만톤 생산체제 구축 방침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인터내셔널 및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멕시코 모터코어 150만대 공장 준공 등 2030년 700만대 판매체제 구축 계획을 밝히며 친환경차 소재 밸류체인 경쟁력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