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서 “막무가내 거부권 안돼...국민 의구심에 특검 수용 응답해야”

정의당 김희서 수석대변인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신문<br>
정의당 김희서 수석대변인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쌍특검법(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특검법)’이 이르면 4일 정부로 이송될 것으로 관측되는 가운데, 정의당은 대통령실에서 거부권을 행사하지 말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정의당 김희서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만큼은 막무가내 거부권을 내밀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성역 옹호, 특권층 비호에 철면피가 된 방탄 대통령, 방탄 국무위를 국민은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대통령이 배우자를 보호하기 위해 명분 없는 거부권을 행사하고, 특권층은 비리가 있어도 수사조차 제대로 받지 않고 권력으로 보호받는다는 것을 만천하에 드러낸다면 어떤 국민이 그런 대통령과 정부, 그런 법을 믿고 따를 수가 있겠는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윤 대통령은 민의를 거부하는 자가 범인이고, 방탄에 올인하는 세력이 비리 비호의 몸통이라는 국민적 의구심에 특검 수용으로 떳떳하게 응답해야 한다”며 “쌍특검 거부권은 윤석열 대통령의 마지막 거부권이 될 수도 있다”고 경고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민심의 분노와 정권 몰락의 위기를 직시해 특검법을 수용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