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명령어 입력으로 생성형 AI 앱 제작

 

 

[이미지 제공=SK텔레콤]
[이미지 제공=SK텔레콤]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SK텔레콤이 생성형 인공지능(AI)를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SK텔레콤은 기업 및 공공기관이 자사에 맞는 생성형 AI서비스를 제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은 기업 관리자가 별도의 코딩 지식 없이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해 생성형 AI 앱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제작한 앱은 해당 기관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챗봇 답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특화형 플랫폼 형태로 운영된다.

특히 시간과 비용이 필요한 추가 학습 없이 문서를 특정 서버에 업로드 하면 환각현상을 피해 해당 문서를 분석하고 질문에 가장 정확한 답을 찾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는 서명이다. 

‘엔터프라이즈 AI 마켓’을 활용하면 콜센터 상담사가 마케팅 캠페인 등을 검색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또 인사, 재무, 법무 등 다양한 업무 영역에서 사내시스템과 연동해 직원들의 반복적인 질문에 자동 답변하는 챗봇 서비스를 제공, 업무 효율성도 제고 가능하다. 

SK텔레콤 유영상 사장은 2024년 신년사에서 “AI컴퍼니의 실질적이면서도 속도감 있는 변화와 혁신의 결실을 가시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엔터프라이즈 AI 마켓’ 출시를 시작으로 올 한해 AI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적극 공략,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