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임은 한국GM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총괄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제너럴 모터스 한국사업장(이하 한국GM)이 최고전략책임자(CSO)에 한국GM 정정윤 최고마케팅책임자(CMO·전무)를 임명했다.
한국GM은 정 전무가 오는 2월 1일 신설되는 CSO를 맡아 한국 GM의 내수 시장 운영의 중장기적인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전략 개발·실행을 이끌게 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3년 GM에 입사해 캐딜락, 쉐보레 등 브랜드 마케팅을 이끌어온 정 전무는 2021년 전무 승진과 함께 쉐보레 국내영업본부장을 지낸 바 있다. 이후 2022년 11월부터 한국GM CMO로서 쉐보레, 캐딜락, GMC 브랜드를 총괄해 왔다.
정 전무의 후임자로는 한국GM 윤명옥 커뮤니케이션 총괄(전무)이 선임되면서 커뮤니케이션 총괄직을 유지함과 동시에 CMO를 겸직한다.
윤 전무는 지금까지와 같이 GM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을 총괄하는 동시에 앞으로 CMO로서 내수 판매와 캐딜락, 쉐보레, GMC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주도하게 된다.
또 지난 2019년 GM에 입사해 GM 해외사업부문의 기업 및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한 바 있으며, 2020년 전무 승진과 함께 지금까지 한국사업장의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해 왔다. GM 입사 직전에는 GE헬스케어의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는 등 1997년부터 지난 27년간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 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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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세진 기자
wls@ntoday.co.kr
주요기획: [여기, 사람 삽니다], [H세대], [당신은 알지 못하는 삶]
좌우명: 사람 살리는 글을 쓰겠습니다. 담당분야: 중공업, 자동차·모빌리티다른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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