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프라 그룹 ‘발포어 비티’와 MOU 체결 성과
“유럽, 신규 전력망 공급 기회 많아…영업력 확대할 것” 

대한전선이 영국 현장에서 초고압 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전선]
대한전선이 영국 현장에서 초고압 케이블을 포설하고 있다. [사진제공=대한전선]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대한전선이 영국에서 3800만달러 규모의 초고압 전력망 공급한다. 

대한전선은 글로벌 인프라 그룹 ‘발포어 비티’에 초고압 전력망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공급 규모는 3800만달러로 한화 약 507억원 수준이다. 

이번 사업은 영국 북부 지역에 132kV급 신규 초고압 전력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노후화한 가공선을 지중선으로 변경, 전력 공급 안정화 및 송전 용량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대한전선과 발포어 비티는 지난해 11월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협력해 왔다. 이번 프로젝트 역시 해당 MOU의 일환이다.

양 사는 MOU를 통해 2030년까지 영국 내에서 진행되는 2억2000만파운드(한화 약 3732억원) 이상의 송배전망 프로젝트 입찰에 공동 참여하고 기술 공유 및 제품 개발을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전선은 발포어 비티와의 MOU 직후 약 2700만 달러 규모의 400kV급 초고압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계약하며 성과를 냈다. 

이번 프로젝트는 양사 MOU의 두 번째 성과다. 두 회사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가며 사업 기회를 지속 발굴하고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영국에 본사를 둔 발포어 비티는 연 매출 15조원 규모의 글로벌 인프라 그룹이다. 대한전선의 LPT2(London Power Tunnels 2) 프로젝트를 포함해 대규모 전력망 사업의 EPC(설계, 조달, 시공)를 수행하고 있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영국을 포함해 유럽 전역은 신재생에너지 확대 및 전기 사용량 증가 등으로 신규 전력망에 대한 공급 기회가 많은 지역”이라며 “유럽뿐 아니라, 미국, 중동 등 인구 증가 및 AI(인공지능)와 반도체 성장에 따라 신규 전력망이 부족한 국가들을 중심으로 영업력을 강화해 수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