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정관장]
[사진제공=정관장]

【투데이신문 임혜현 기자】 정관장 홍삼을 구미젤리로 즐길 수 있는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80일 만에 100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리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인삼공사 정관장에 따르면 MZ세대는 물론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구매자들 사이에서 ‘맛있는 홍삼’으로 입소문을 타고 판매가 폭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찐생홍삼구미는 작년 11월 24일 출시 이후 2월 14일 기준 80여일 간 총 102만구미가 판매됐다. 출시 3개월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2030이 19.1%를 차지했으며 40대 31.5%, 50대 26.9%, 60대이상 22.5%로 연령대별 고른 인기를 보였다.  

특이한 점은 40대 여성의 판매비중이 전체의 21%로 가장 높았다는 것.  정관장 측은 이 연령대 여성들이 맛에 민감한 아이들을 위한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본다. 즉 ‘찐생홍삼구미’가 성인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해석이다.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인 ‘찐생홍삼구미’는 하루 3알만으로 홍삼의 활력과 에너지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1구미당 4g 최적의 사이즈로 만들어져 한입에 먹기 좋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칠레산 적포도를 담아낸 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홍삼 입문자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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