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가 동화약품과 손잡고 건강 드링크&nbsp;‘하루&nbsp;한&nbsp;병’&nbsp;2종을&nbsp;출시했다. [사진 출처=BGF리테일<br>
CU가 동화약품과 손잡고 건강 드링크 ‘하루 한 병’ 2종을 출시했다. [사진 출처=BGF리테일

 

【투데이신문 왕보경 기자】 CU가 동화약품과 손잡고 건강 드링크 ‘하루 한 병’ 2종을 출시했다.

CU는 이번 신제품 하루 한 병은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콘셉트로 한 드링크 형태 음료로, 아르지닌·테아닌 2종으로 구성돼 있다.

하루 한 병 아르기닌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L-아르지닌 1,000mg와 함께 비타민B군 3종(B1, B2, B6)과 비타민 C가 포함돼 있다. 

‘하루 한 병 테아닌’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진 L-테아닌 250mg과 흡수율이 높은 액상 형태의 글루콘산 마그네슘 315mg 등이 들어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 플레저 열풍이 불며 건강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CU 최근 3년간 기능성 음료 매출 신장률은 꾸준히 증가 추이를 보인다. 지난 2022년에는 52.5%, 2023년에는 27.3%, 2024년 1월·2월은 14.9%의 성장률을 보였다. 

특히, 20·30대가 기능성 음료의 주요 구매층인 것으로 나타났다. CU가 지난 1·2월 기능성 음료 매출을 연령대 별로 분석한 결과 20대가 33.6%, 30대가 30.1%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로 40대가 20.4%, 50대 8.4%, 10대 4.7%인 것으로 집계됐다. 

CU는 지난 2월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건강 콘셉트 음료 ‘델라페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후로도 외부 수요가 많아질 봄철 수요에 대비해 운동용 퍼포먼스 드링크, 아르기닌이 함유된 에너지 드링크 등 다양한 콘셉트의 건강 음료를 5월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이나라 MD는 “다양한 건강 드링크에 대한 수요를 확인하고 관련 라인업을 확장하기 위해 여러 제조사와 협업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편하게 음용할 수 있는 음료들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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